경북에선 의성진스포츠클럽이 유일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의 의성진(眞)스포츠클럽(회장 박영철)이 전국 71개 공공 스포츠클럽을 대상으로 실시한 성과 평가에서 군 단위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앞서 의성진(眞)스포츠클럽은 지난해 평가에서는 우수 등급을 받은 바 있다.
이번 성과 평가는 조사의 객관성을 위해 운영, 회계, 투명성, 정량 지표를 바탕으로 대한체육회와 시·도 체육회, 연구 용역사, 회계법인 등을 평가 위원으로 구성해 스포츠클럽 현장 점검 자료, 전문가 평가 자료, 실적 자료 등을 기반으로 조사했다.
성과 평가 결과 의성진(眞)스포츠클럽은 운영 수준이 전체 평균보다 매우 우수하고, 생활 체육 및 엘리트 체육 사업 운영과 회원 커뮤니티 활성화 등 클럽 운영이 활발하게 이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의성진(眞)스포츠클럽은 저렴한 비용으로 배우고 즐기는 선진형 운동 프로그램으로 지역 주민의 건강과 삶의 질 만족을 위해 운영 중인 비영리 체육 사단법인으로 현재 500여 명의 정회원을 두고 있다.
특히 스포츠클럽 자립 기반 조성과 사회 서비스 및 일자리 확충, 소득 창출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2019년 문화 체육 관광형 예비 사회적 기업' 공모를 준비 중이다.
아울러 우수 인재 발굴 및 엘리트 선수 육성 강화를 위해 세계가 주목하는 '컬링의 성지' 의성에서 컬링 전문 선수반과 청소년의 참여가 활발한 탁구 전문 선수반 운영도 준비하고 있다.
박영철 회장은 "이번 평가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의성진(眞)스포츠클럽을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한편 다양한 연령층의 회원 확보를 통한 생활 체육의 저변 확대, 우수 선수 발굴 등을 통해 공공 스포츠클럽으로서의 위상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