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해남도의 문창CC는 화교의 고향, 야자의 고도향이라 불리우는 문창시에 위치한 골프장이다. 해구시에서는 약 50분, 하이커우 공항에서는 약 30여분 거리로 교통이 편리하고 바닷가와 인접해 있어 사계절 시원한 바람이 불어와 쾌적한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주변에 크고 작은 관광지가 있어 휴양지로서도 적합한 곳이다.
해남도는 평균 25도의 온화한 기온과 동남아보다는 가깝고 저렴한 항공료 등으로 해외 골프투어를 즐기는 골퍼들에게 인기 있는 지역이다. 문창CC의 총 전장은 약 6천812야드, 18홀 72파로 국제 표준 챔피언십 코스로 조성되었으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골프 설계가 알버트 추아가 디자인했다.
인코스는 자연 미관과 조형물에 중점을 두었으며, 아웃코스는 자연 풍경을 살리는 방향으로 설계되었다. 전 코스에 걸쳐서 14개의 호수와 77개의 샌드 벙커가 자리하고 있으며, 페어웨이는 최고 수준이나 언듈레이션이 심하고 좁은 편으로 롱 샷보다는 정교한 샷을 필요로 한다. 만만치 않은 난이도를 지니고 있어 초보자들에게는 부담스럽지만 어느 정도 실력을 갖춘 골퍼들에게는 재미있는 코스라는 평을 받고 있다. 오효진 자이언트 골프앤투어 대리 giantceo4224@naver.com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이준석 이어 전광훈까지…쪼개지는 보수 "일대일 구도 만들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