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봉화군과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착한가게 현판 전달식 가져

입력 2019-10-30 16:11:27

봉화군 착한가게 대표들이 현판을 전달 받은 뒤 손가락 하트를 날리고 있다. 봉화군 제공
봉화군 착한가게 대표들이 현판을 전달 받은 뒤 손가락 하트를 날리고 있다. 봉화군 제공

경북 봉화군(군수 엄태항)과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30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중·소규모 자영업 대표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착한가게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착한가게는 중·소규모의 자영업을 운영하는 대표가 매월 일정액을 기부하는 것이다.

봉화군 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과 착한가게 릴레이 홍보로 최근 29개 업체가 착한가게로 신규 가입, 봉화군에 착한가게는 총 39개로 늘어났다.

특히 영창한의원(원장 곽창근)은 3년 이상 정기기부와 누적 기부액 150만원 이상으로 THE BEST 착한가게 봉화군 1호로 선정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착한가게 대표들은"매달 작지만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된다"면서 "앞으로 기부문화가 더욱 활성화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엄태항 군수는"경기침체로 어려운데도 불구하고 지역 복지 발전의 초석이 돼 주신 착한가게 대표들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 나눔의 기부문화가 확산돼 따뜻한 봉화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한편 봉화군 착한가게는 영창한의원, 승주건설(주), 은하숯불회관, 대원주유소, 가평정미소, 봉화목재, 한일떡방앗간, 봉화소문난고기마트, 봉화아름다운꽃방, 동궁회관, 봉화전통한우, 봉화제일의원, 어린이문구사, 엄약국, 원아미용실, 자갈마당식당, 파리바게뜨 경북봉화점, 한우식육점, 네네치킨, 옥소리노래연습장, (주)예스정보통신, 태안건설(주), 강남회관, 중앙체육사, 자금성, 그린광고기획, 춘양사랑의원, 청솔온누리약국, 중앙의원,스페이스이벤트, 합자회사 대덕산업, 북새통, 봉화경북약국, 송어요리전문점 솔봉이, 영광종합광고, 봉화식물원, 우리약국, 진광약국, 춘양약국 등이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