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수먹방길신사역 초역세권 프리미엄 상가 ‘신사역멀버리힐스’ 2차 상업시설
민·관·기업 합작으로 90년대 대표 맛집 골목인 서울 신사역 상권 활성화 프로젝트가 추진돼 관심을 끈다.
신사역 4번 출구 일대 음식점 대부분이 최소 10년 이상 된 곳으로 1980·90년대 맛집 골목으로 전성기를 누렸으나 이후 젊은 수요층 확보에 어려움을 겪으며 상권 성장 한계에 직면했다.
하지만 최근 '건너수먹방길'이란 이름으로 재도약하며 옛 명성을 되찾고 있다.
'건너수먹방길'은 서초구, 잠원동사무소, 잠원동 상가 번영회, 신사역멀버리힐스 등 민·관·기업의 협업을 통해 이뤄지고 있는 상권 활성화 프로젝트다.
최근에는 서울시 뉴딜·서초구 개발사업 모범 거리 선정과 '서리풀 페스티벌' 연동 프로젝트 진행으로 주목 받았다.
먹방길 펜스 및 배너, 상권 내 싸리재 공원에 공연장 꾸미기 등 다양한 이벤트와 이색적인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다.
상권 골목 곳곳에 개성 넘치는 문구와 캐릭터 펜스 및 배너 설치 등 이벤트 공간과 포토존을 조성해 상인·고객들이 함께 상권을 활성화 시키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이같은 노력으로 '건너수먹방길'은 젊은이들이 찾는 장소로 주목 받으며 점점 활기를 되찾고 있다.
상인들도 옛 명성을 되찾을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모습이다.
이곳에서 음식점을 운영하는 한 상인은 "몇 년 동안 가게를 찾는 손님들이 평일 점심시간 직장인들에 한정돼 있었던 것이 사실이었지만, 최근에는 주말에도 20~30대의 젊은 고객들의 방문이 빈번해지고 있다"며 "가게를 찾는 고객들도 상권 분위기가 많이 변했다면서 만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 '건너수먹방길' 재도약 움직임에 상가 분양시장도 '꿈틀'
신사역 상권의 변화는 상가 분양 시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지하철 3호선 신사역 4번 출구 도보 1분 거리 초역세권 상가 '신사역멀버리힐스'는 신분당선 서울구간 연장 사업과 위례신사선 등의 교통개발호재도 있어서 주목 받고 있는 곳이다.
주변에 다양한 기업들이 자리해 배후수요도 풍부하며 강남 신사역 일대에 10년 만에 공급되는 분양형 상가라는 희소가치가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입지적 장점으로 '신사역멀버리힐스'는 앞서 진행한 오피스텔 청약에서 약 7,000건 신청, 청약경쟁률 84대 1의 성공적으로 분양을 이뤘다.
오피스텔 분양 후 상업시설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현재는 '신사역멀버리힐스' 상업시설 2차분을 판매 중이다. 일부 층은 이미 성황리에 분양을 마친 상태다.
실제 '신사역멀버리힐스'는 지난 4월 진행한 1차 상업시설 청약에서도 최고 6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 냈다.
'신사역멀버리힐스'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210에 마련되어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