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천초교, '아름다운 교육상'서 대상 수상

입력 2019-10-29 14:42:13 수정 2019-10-29 19:06:55

대구 숙천초교의 스마트 교육 모습. 숙천초교는 24일
대구 숙천초교의 스마트 교육 모습. 숙천초교는 24일 '제20회 아름다운 교육상' 대상을 받았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 숙천초등학교(교장 김한룡)가 최근 '제20회 아름다운 교육상' 대상을 받았다.

'아름다운 교육상'은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가 주최하고 교육부, 환경부, 17개 시·도교육청이 후원하는 행사. 숙천초교는 대상인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대표상'을 수상했다.

숙천초교가 대상을 받은 것은 스마트교육 환경을 갖추고 다양한 프로젝트 교육을 실천한 덕분이다. 숙천초교는 전 교실에 전자칠판을 갖추고 학생 1인당 1개의 태블릿 PC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싹(SSAC) 프로젝트'라는 이름 아래 ▷스마트교육(Smart Education)▷학생주도교육(Student-Led education) ▷친환경·친안전교육(Assisted Eco&Safety) ▷에듀벨트 교육(Edu-belt Community) 등을 진행한다.

숙천초교는 색소폰, 합창 등 학생이 주도하는 동아리를 다양하게 운영한다. 실시간 미세먼지 현황판, 공기정화시설 등 친환경 안전 교육 시설을 만드는 데도 적극적이다. 교육공동체가 에듀벨트 협의체를 구축, 학교 경영을 지원한다.

김한룡 교장은 "우리 학교가 대상을 받은 것은 교육공동체가 똘똘 뭉쳐 학생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덕분"이라고 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