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문 앞 남천변 도시계획도로 내년1월 개통
㈜SM우방이 경북 경산시 상방동 255번지 일대에 시공한 '남천리버뷰 우방아이유쉘'이 지난 23일 사용승인에 이어 25일부터 본격 입주가 시작됐다.
시행사인 매경주택에 따르면 현재 입주가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대부분 입주 지정일 내에 입주를 완료할 것으로 예상된다.
매경주택은 전 입주 가구에 알미늄 가정용 접이식사다리를, 선착순 100가구에게는 이태수 시인의 시집을 입주선물로 증정한다.
이 단지는 입주를 앞두고 정문 앞에 도시계획도로가 개설되는 등 '운이 따르는 집'으로 꼽힌다.
경산시는 경산 백옥교 아래에서 끊어졌던 백천동로를 '남천리버뷰 우방아이유쉘' 정문앞과 경북체고 옆 남천변을 따라 남천동로까지 잇는 공사를 진행 중이다.
내년 1월말까지 폭 12m, 길이 505m의 이 도로가 완공되면 옥산· 옥곡· 백천· 상방동 교통흐름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도로 건설이 가시화되면서 집값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아파트 단지 인근 공인중개사무소 대표는 "도로 공사가 시작된 이후로 전세 및 매매 문의가 늘었고, 최근 1천만~1천500만원의 웃돈까지 붙었다"고 말했다.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28층으로 전용면적 68㎡, 74㎡ 등 279가구로 구성된다. 단지 내에 어린이놀이터와 테마공원 외에도 도시텃밭과 캠핑가든을 꾸몄으며, 맘스카페로 엄마들의 소통자리도 만들었다. 지하주차장에는 마트형 카트를 갖춰 무거운 짐을 집안까지 손쉽게 옮길 수 있도록 했다.
시행사인 매경주택은 인접한 경북체육중·고등학교에 발전기금 및 장학금으로 1억원을 기부했다.
앞서 2017년 8월에도 아파트 건립으로 일조량에 영향을 받은 이 학교 기숙사에 건조시설비와 양궁장의 방호시설비, 장학금 등 1억원을 지원한 바 있다.
강구선 매경주택 사장은 "학생들이 보다 좋은 시설에서 꿈을 키우고, 입주민들도 수영장 등 학교스포츠시설을 생활편의시설로 이용하면서 긍정적인 효과를 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