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명문학군에 만촌역세권, 미세먼지 저감설계 적용…30일 1순위 청약
소형 아파트 대체 수단될 주거용 오피스텔도 눈길
대구 수성구의 중심 입지와 높은 상품 가치로 눈길을 끌었던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이 30일 1순위 청약을 접수한다.
효성중공업㈜이 수성구 만촌동 청호로 494 일원에 공급하는 이 단지는 도시철도 2호선 만촌역 초역세권으로 수성구 핵심 학군과 미세먼지 저감 혁신 설계 등으로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에 대한 관심은 견본주택 공개와 함께 뜨겁게 달아올랐다. 지난 25일 공개한 견본주택에는 사흘간 1만5천여명이 방문하는 등 북새통을 이뤘다. 분양상담 창구는 청약 자격과 분양가, 청약 일정, 금융조건 등에 대한 설명을 들으려는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28층으로 전용면적 84㎡ 아파트 152가구와 오피스텔 135실(전용면적 75㎡, 84㎡) 등 287가구로 구성된다. 30, 31일 각각 해당 지역 및 기타지역 1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7일, 계약은 같은달 18~20일 받는다.
오피스텔은 30, 31일 청약을 접수하고, 11월 4일 당첨자발표에 이어 11, 12일 계약을 진행한다.
단지는 수성구 내에서도 핵심 교육 입지로 평가된다. 단지 인근에는 대구대청초교를 비롯해 동도중, 오성중고, 경신중고, 대륜중고, 정화여중, 소선여중, 정화여고, 혜화여고 등이 자리잡고 있다. 수성구 만촌네거리~범어네거리 구간은 대구에서 가장 학원이 밀집한 지역으로 꼽힌다.
대중교통과 편리한 도로망도 장점이다. 도시철도 2호선 만촌역 초역세권에 주요 간선도로인 달구벌대로와 접하고 있어 도심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대구신세계, 이마트, 국립대구박물관,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 대구미술관 등 풍부한 생활·문화 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에는 특화된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이 도입된다. 외부공기를 차단하고 내부공기를 순환시키는 다기능 복합시스템과 초미세먼지를 99.9% 제거하는 프리필터 및 헤파필터, 외부 유입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에어샤워 시스템, 외출 전에 미세먼지 농도를 점검할 수 있는 미세먼지 신호등 등이 적용된다.
소형 아파트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주거용 오피스텔도 관심의 대상이다. 청약 조건이 자유롭고 아파트와 동일한 평면 설계가 적용되면서도 분양가는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이다.
분양업체 관계자는 "주거용 오피스텔도 수요가 많은데다 환금성이 좋고 공실률이 낮아 일찌감치 분양이 끝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편 견본주택은 수성구 황금동 542번지에 마련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