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언휘슈바이처나눔봉사단 창단

입력 2019-10-14 11:44:04

31일(목) 발대식…대구사랑 생명나눔 음악회도

박언휘 이사장
박언휘 이사장

박언휘슈바이처나눔재단(이사장 박언휘)은 오는 31일(목) 오후 6시 동성로 대구백화점 앞 야외특설무대에서 박언휘슈바이처나눔봉사단(단장 진대식) 창단 발대식을 가진다.

박언휘슈바이처나눔봉사단은 순수 재능기부 회원 50여 명으로 구성한다. 봉사 장소는 요양원 위주로 활동 계획을 세워 매월 요양원 4곳에 정기 봉사를 한다. 봉사는 가요, 마술, 품바, 시낭송, 하모니카 연주 등 다채로운 무대를 선사한다. 요양원 이외에도 대구시자원봉사센터가 실시하는 각종 봉사에도 동참할 방침이다.

이날 봉사단 발대식을 축하해 시민과 함께하는 대구사랑 생명나눔 음악회도 연다. 1부 식전 행사, 2부 국악한마당, 3부 가요무대 등 다채롭게 꾸민다. 색소폰, 우쿨렐라, 오카리나 연주와 화려한 밸리댄스도 선보인다.

박언휘슈바이처나눔재단은 설립 20년 동안 활발한 이웃사랑을 펼치고 있다. 학생 장학금 지급, 노인복지시설 독감예방백신 후원 등 활동을 하고 있다. 또 장애인예술단인 '대구라온휠문화예술단'을 구성해 장애인, 비장애인 소통 축제를 열고 있다. 박언휘종합내과 원장인 박언휘 이사장은 고액기부자모임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이며, 작년 대구시민봉사대상, 올해 대한민국봉사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박언휘 이사장은 "평생 나눔과 봉사를 실천한 슈바이처의 길처럼 힘든 사람에게 힘이 되어주는 삶을 살고 싶다"고 했다. 봉사단 회원 모집 문의 010-2530-0304(진대식).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