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들이 직접 참가할 수 있는 13개 축제 및 다양한 참여 이벤트 마련
복지용구, 취미·레저, 건강식품 등 시니어 라이프스타일 맞춘 제품 전시
시니어에게 필요한 정보와 상품을 한 곳에 모은 '2019 대구 액티브 시니어축제'가 오는 4~6일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관련 산업 박람회는 물론 미니파크골프대회를 비롯해 즐길거리가 풍성하게 마련된다.
대구시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주최하고 ㈜엑스코, (재)대구테크노파크 바이오헬스융합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고령화 추세 속에서 시니어들의 다양한 문화적 경제적 욕구를 이해하고 충족시키는데 초점을 둔다.
올해로 3회 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대구 액티브 시니어 축제'라는 새 이름에 걸맞게 시니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행사를 13개로 늘렸다.
주요 행사로 시니어모델 선발대회, 어르신 예능경연대회, 시니어 바둑대회, 한국 퀼트 페스티벌이 열리며 퇴직자 일자리 정보관, 무료건강검진 등도 마련된다.

대구시파크골프협회는 행사장 내 미니파크골프장을 만들어 대구시장기 미니 파크골프 대회를 연다. 200여명이 대회에 참가해 파크골프 퍼팅, 티샷 체험을 한다. 파크골프 용품전 및 패션쇼도 개최한다.
대구시니어클럽은 시니어들이 생산한 제품을 선보이는 '시니어 플리마켓'과 직접 물건을 만들어보는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하고,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함께 퇴직인력 일자리정보관에서 취업정보도 준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시안경사회 등은 무료 건강검진과 상담, 당뇨검사 등 건강서비스도 제공한다.
기존 산업박람회도 전시면적을 2배 이상 확대했다. 150개 업체가 300개 부스를 차리고 은퇴 후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를 추구하는 이들에게 취미, 레저, 건강, 식품, 보장구 등 다양한 시니어 관련 제품을 선보인다.
4일 오전 11시 개막식 후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현장 등록 후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엑스코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시니어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마련에 초점을 맞췄다"며 "새로운 취미거리로 노인 문제를 예방하고 시니어 인력 활용에 대한 사회적 인식도 개선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