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Tip] 가을을 부르는 '트렌치코트' 스타일링

입력 2019-09-27 15:02:11

가을 날씨가 되면 가장 떠오르는 아이템은 트렌치코트다. 트렌치코트는 간절기부터 늦가을까지 가볍게 걸치기 좋고 어떤 디자인과 컬러를 고르는가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스타일 별 트렌치코트 코디법을 알아보자.

◆ 브라운 컬러의 트렌치코트 '로맨틱'

사진. SI(씨)
사진. SI(씨)

브라운 컬러의 트렌치코트는 로맨틱한 가을 캐주얼룩에 활용하기 좋다. A 라인으로 가볍게 떨어지는 SI(씨) 트렌치코트는 브라운 컬러로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같은 톤의 데님 셔츠와 데님 팬츠를 함께한 청청 패션으로 가을의 레트로한 분위기를 완성해보자.

◆ 세련미 넘치는 '벨티드 트렌치코트'

사진. 랑방 컬렉션
사진. 랑방 컬렉션

올 가을 트렌치코트는 허리 부분을 벨트와 허리띠로 묶은 벨티드 트렌치 코트 실루엣이 유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랑방 컬렉션의 '칼라리스 벨티드 트렌치코트'는 실크 혼방 소재로 프런트와 내부의 버튼을 여는 더블 브레스티드 디자인으로 정통 트렌치코트의 세련미를 추구하는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벨티드 코트는 청바지와 스웨터, 부츠 등 액세서리 레이어드를 통해 클래식을 트렌디 하게 변주해 분위기 있는 멋진 가을 룩을 연출할 수 있다.

◆ '여성스럽게' 롱 트렌치코트로 연출

사진. 구호
사진. 구호

'구호'에서는 '울 브랜디드 롱 트렌치코트'를 선보여 많은 여성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우수한 보온성의 울 혼방 원단으로 제작해 간절기 시즌에 입기 제격이며 벨트를 묶어 보다 여성스럽게 연출 가능하며 사이드 포켓으로 수납성을 더했다.

◆ 컬러풀 트렌치코트

사진. 타임(왼), 클럽모나코(오)
사진. 타임(왼), 클럽모나코(오)

컬러풀 트렌치코트로 가을 분위기를 한층 더 느낄 수 있는 제품들도 대거 선보인다. 플라워 무늬와 체크패턴이 조화를 이루는 '타임'의 '자카드 체크 트렌치코트'를 비롯해 롯데백화점이 선정한 19년 F/W 트렌트 컬러인 '새벽 솔숲 딥그린' 색상의 '클럽모나코' 더블 하프 트렌치코트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