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맥주산업발전협 발대식…생태계 활성화 '시동'

입력 2019-09-25 15:28:56

24일 오후 김광석 다시 그리기 길…시음회 및 문화공연까지 동시에

수제맥주산업발전협의회 회원사인 대도양조장 정만기 대표가 갓 생산한 수제맥주를 테스팅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대구TP 제공
수제맥주산업발전협의회 회원사인 대도양조장 정만기 대표가 갓 생산한 수제맥주를 테스팅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대구TP 제공

수제맥주산업발전협의회(회장 문준기)가 24일 오후 대구 중구 김광석 다시 그리기 길 야외콘서트 홀에서 대구시의회 하병문 경제환경위원장, 류규하 대구 중구청장, 홍석준 대구시 경제국장 등 산·학·연·관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 발대식을 가졌다. 지난 7월 협의회가 결성된 지 2개월 만이다.

이날 공식 행사에 앞서서는 수제맥주 제조면허가 발급된 양조장을 갖춘 대경맥주㈜, 펠리세트, 대도양조장 등에서 생산한 수제맥주를 직접 맛볼 수 있는 시음회와 통기타 및 색소폰 4중주 등의 공연이 펼쳐졌다.

수제맥주산업발전협의회는 향후 ▷수제맥주 산업환경 조성을 위한 효모 공급체계 구축 및 상품 개발 ▷수제맥주 문화 저변 확대를 위한 아카데미 운영 ▷수제맥주산업 환경을 기반으로 창업 생태계 조성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협의체 운영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은 수제맥주산업발전협의회와 대구테크노파크 바이오헬스융합센터(간사기관)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대구시가 후원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