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저명강사와 함께하는 학부모 아카데미 시즌2-회복편'이 닻을 올렸다.
학부모 아카데미는 대구시교육청이 자녀 교육을 고민하는 학부모를 위해 시교육청 1층 대강당에서 진행하는 과정이다. 주제는 '공감과 치유를 통한 회복으로 함께 성장하다'. '시즌1-치유편'은 5~7월 진행됐다.
시교육청은 18일 '시즌2-회복편'의 첫 번째 강의를 진행했다. '고도원의 아침편지'로 유명한 고도원 작가가 '꿈 너머 꿈을 만드는 회복 탄력성'을 주제로 강의를 이끌었다.
다음달 18일 오전 10시 두 번째 강의(미래 교육의 핵심, 개개 인성의 존중)가 열린다. 강사는 한국과학기술총연합회 부회장인 이우일 서울대 교수다.
세 번째 강의는 '브리꼴레르, 멀티스페셜리스트 인재'를 주제로 11월 22일 오전 10시 열린다. 교육공학을 전공한 유영만 한양대 교수가 강단에 선다. 유 교수는 '공부는 망치다' 등 책을 다수 펴낸 작가이자 지식생태학자다.
12월 13일에는 배성근 대구시부교육감(오전 10시·학부모 문화 체인지, 함께 성정하는 교육)과 김봉제 서울대 교수(오전 11시)가 네 번째 강의를 나눠 진행한다. 서울대 학부모정책연구센터 전임연구원인 김 교수는 '학부모에서 교육 시민으로 성장하기'를 주제로 강의한다.
두 번째 강의 수강 신청은 25일부터 관련 홈페이지(http://gg.gg/dxqol)로 접속하면 가능하다. 053)231 -0452~3.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이준석 이어 전광훈까지…쪼개지는 보수 "일대일 구도 만들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