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5대 그룹 중 하나인 더블드래곤그룹 설립 쇼핑몰, 향후 품목 확대
대구경북 중소기업의 우수제품이 필리핀 5대 그룹 중 하나로 손꼽히는 더블드래곤그룹의 메리마트쇼핑몰에 입점했다.
100여 회사가 가입해 있는 글로벌교류협력협의회(이사장 정성용)는 18일 "대구경북 20여 중소기업의 100여 품목을 최근 더블드래곤그룹 메리마트쇼핑몰에 입점하기로 계약하고 수출을 위한 후속작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정성용 이사장은 "화장품, 건강식품, 가공식품, 의류, 전자제품, 유아용품 등의 품목을 올해 4월 문을 연 메리마트 1호점에 납품하고, 향후 수출기업과 품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건설·부동산·식음료사업을 주축으로 하는 더블드래곤그룹은 올해부터 오프라인 대형매장인 메리마트를 잇따라 개설, 3년 내 필리핀 전역에 150호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대구경북 제품을 비롯한 한국산 제품들은 메리마트 매장 내 'K-소울(Soul) 전용숍'에서 전시·판매될 예정이다.

글로벌교류협력협의회 관계자는 "올해 봄 메리마트쇼핑몰에 입점할 한국 우수제품을 소개해 달라는 더블드래곤그룹 요청에 따라 대구경북 우수중소기업을 중심으로 협의회가 구성됐다"며 "수년 내 필리핀 전역에 우리나라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공급할 수 있는 유통망이 갖춰지는 만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교류협력협의회는 이달 초 필리핀 마닐라 인접 카비테주를 방문, 존빅 레뮬라 주지사를 만나 ▷한·필리핀 공동유통망 구축 ▷디자인, ICT 등 전문인력 양성 ▷물 및 홍수 예방 사업 추진 협의 ▷K-타운 조성 및 개발사업 추진 ▷필리핀 현지대학과 리더십아카데미 공동운영 등 상호교류·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