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오피니언 리더들의 공부와 교류 모임인 '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가 14번째 새로운 회원을 맞았다.
9일 오후 7시 호텔수성에서 '매일 탑리더스 아카데미 14기 입학식 및 하반기 개강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새롭게 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의 일원이 되는 14기 회원들과 입학 이후 두 번째 학기를 맞이하는 13기 회원, 아카데미를 졸업한 1기에서 12기 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상택 매일신문 사장은 환영사에서 "신문사에서 많은 행사를 진행하는 가운데 가장 중요하고 뜻깊은 행사가 바로 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의 새 회원을 맞이하는 행사다. 보다 훌륭한 강사를 모시고 회원들의 지적 욕구를 충족시켜 드리겠다. 함께 커뮤니티 활동을 하며 인연을 쌓고 인간관계를 형성하며 삶이 풍요로워질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총동창회장을 맡고 있는 세기리텍 정찬두 회장도 "14기 여러분들을 환영한다. 맹모삼천지교라는 말을 좋아하는데 대부분은 자녀에게 좋은 교육 환경을 만들어줘야 한다는 의미로 쓸 것이다. 나는 맹자의 어머니가 좋은 친구를 만들어주기 위해 세 번이나 이사를 했다고 생각한다. 여러분도 좋은 장소, 좋은 모임인 이곳에서 좋은 인연을 많이 만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입학식 축하 공연은 KBS 개그우먼 출신으로 트로트 가수 오디션 프로그램인 '미스 트롯' 톱 5에 진출한 김나희가 자신의 신곡 '큐피트의 화살' 등을 불렀다.
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는 1년간 30주 안팎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돼 있으며, 대구경북 오피니언 리더들이 공부와 함께 활발한 교류 활동을 펼칠 수 있는 장이다. 국내 최고 수준 강사진의 강의와 현장학습·체육대회·수학여행 등으로 커리큘럼을 운영한다.
올 하반기에는 ▷김형준 명지대 교수 ▷이철우 경상북도 도지사 ▷권영진 대구광역시 시장 ▷공병호 공병호연구소 소장 ▷사공정규 동국대 교수 ▷서민 단국대 교수 ▷권태신 전경련 상근부회장 ▷이동순 영남대 명예교수 ▷윤선달 삼성와이즈 사장 등이 강사로 나선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