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하반기 연금아카데미 개강

입력 2019-09-02 20:05:35

공무원연금공단, 하반기 배움과 나눔 연금아카데미 개강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 대구지부는 2일 대구도시철도공사 대강당에서 연금아카데미 수강생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하반기 배움과 나눔 연금아카데미' 개강식을 했다.

하반기 연금아카데미는 9월 3일부터 11월 29일까지 은퇴공무원 2천138명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자 양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운영하며 ▷노인 상담 및 치매 예방 ▷동영상 제작 ▷스마트폰 활용 ▷힐링스포츠 댄스 ▷악기 연주 등 52개 과정 73개 강좌를 개설한다.

공단 대구지부는 지난 2009년부터 자원봉사 양성과 사회공헌활동 활성화를 위해 연금아카데미를 운영해왔다. 올해 상반기까지 약 2만여 명이 교육을 수료했으며, 현재 48개 봉사단이 대구경북지역에서 소외 이웃을 위한 재능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백동기 대구지부장은 "연금아카데미를 통해 퇴직공무원 자원봉사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올해 하반기 영주시에 발마사지 봉사자 양성 1개 강좌를 개설하여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내년부터는 경북지역까지 연금아카데미를 확대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일 대구도시철도공사 대강당에서 열린 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 하반기 연금아카데미 개강식에서 조해녕 전 대구광역시장이
2일 대구도시철도공사 대강당에서 열린 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 하반기 연금아카데미 개강식에서 조해녕 전 대구광역시장이 '자원봉사의 어제와 내일'을 주제로 특강하고 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