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보건대학교(총장 이은직)는 63년의 역사와 함께 해온 간호학과(4년제)를 비롯해 작업치료과(3년제), 뷰티디자인과, 보건복지과, 철도경영과 등 총 5개 학과에서 2020학년도 신입생 총 481명을 모집한다. 이번 수시 모집에서는 전체 입학정원의 90%인 431명을 선발한다.
수시모집의 전형유형은 학교 입학 홈페이지(ipsi.gch.ac.kr)를 참조하면 된다. 간호학과의 경우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된다. 면접고사는 작업치료과, 보건복지과에서 1차 10월 5일, 2차 11월 23일까지 진행된다. 그 외 학과에서는 입시전형 간소화 정책에 따라 면접고사가 실시되지 않는다.
신입생에게는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해외 각국의 유명대학 및 병원, 첨단 산업체 현장실습, 어학연수의 기회가 제공된다.
특히 기업에서 요구하는 NCS(국가직무능력표준)기반 교육과정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다양한 산학 협력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졸업과 동시에 사회에서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를 배출하는 데 대학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것이다.
원거리 지역의 학생들을 위해 김천은 물론 구미, 상주 방향으로 통학버스를 무료로 운영한다. 여자기숙사 5개 동, 남자기숙사 1개 동, 대구 실습지 기숙사 1개 동 총 735명을 수용하는 최신식 기숙 시설을 갖췄다. 신입생은 신청자에 한해 100% 입사가 가능하다.
한편, 경북보건대학교는 2019년 1월 정보공시 기준 취업률 81.7%로 대구경북 1위, 전국 7위를 달성했다. 이와 함께 양질의 일자리 취업을 위해 취업경력지원센터, 창업지원팀, 학생생활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 한국철도공사, 한국전력기술 등 국내·외 주요기업, 협회, 기관과의 산학협력을 체결해 사회 각계에서 요구하는 산업 현장과의 연계체제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실무교육에서부터 취업까지 책임지는 대학으로 거듭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