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횟집, 여름철 기운 회복 위한 '대게 요리' 제공...여수 맛집으로 관광객 발길 이어져 대게, 여수맛집

입력 2019-08-05 11:29:28

8월이 시작되며 본격적으로 여름휴가를 떠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국내나 해외로 휴식을 위한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바다가 있는 여행지로 전라남도 '여수'가 주목을 받고 있다. 올 여름 특별한 바캉스를 계획한다면 맑고 푸른 바다와 함께 밤이면 낭만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여수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여수는 바다에서 나는 여러 제철 해산물을 갖춘 곳으로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그 중에서도 여수 맛집 '사계절횟집'은 킹크랩, 대게, 랍스타 등 갑각류와 신선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식도락 여행코스로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그 중에서도 많은 방문객들의 관심을 모으는 것은 '대게' 요리다. 대게는 키틴, 키토산 등 몸에 좋은 성분들이 다량 함유된 식재료로 여름철 기운이 떨어진 사람들에게 효과적이다. 특히 지방 함량이 적으면서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 등이 풍부해 여름철 다이어트를 진행 중인 사람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대게 맛집 사계절횟집은 크고 살이 꽉 찬 대게 주문 시 새우, 멍게, 해삼, 전복, 산낙지, 초밥, 낙지 호롱 등 싱싱한 해산물과 돌산 갓김치, 튀김 등 30여 가지 스끼다시가 함께 제공되고 있다. 특히 대게를 먹고 난 뒤에는 얼큰하고 개운한 맛을 자랑하는 라면까지 맛볼 수 있어 손님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이 밖에도 사계절 횟집은 '활어회', '선어회', '새조개 샤브샤브', '붕장어 샤브샤브' 등의 메뉴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새조개 샤브샤브의 경우 제철음식이자 낮은 지방 함량, 칼로리를 갖춘 다이어트 식품으로 활용할 수 있어 여름철 다이어트에 돌입한 사람들까지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여수 맛집 사계절횟집 관계자는 "여수는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를 갖춘 곳으로 그 중 사계절 횟집은 대게 맛집으로 알려지면서 여수 여행 관광객들의 꾸준한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철 메뉴를 활용한 음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테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사계절횟집은 1, 2층에 400석이 넘는 넓은 홀과 룸을 완비했다. 단체 관광객, 단체 회식 장소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200평 상당의 넓은 주차장 역시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