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는 디지털시대라고 불릴 만큼 다양한 전자기기들이 발달했다. 특히 스마트폰과 게임기는 휴대성이 좋아 지하철, 길거리, 집 안 등에 장소에 상관없이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다. 이러한 전자기기를 시간이 있을 때마다 사용하다보면 근거리에서 장시간 밝은 화면에 노출된다. 이로 인해 눈이 피로를 느끼고 시력저하를 보이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요즘은 어릴 때부터 이와 같은 전자기기에 자주 노출되어 안경을 착용한 아이들이 많다. 이렇게 떨어진 시력을 회복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이렇게 떨어진 시력을 교정해주기 위해 안경이나 렌즈를 사용하지만 만약 활동적인 사람이라면 이러한 시력교정 장치들이 불편할 수 있다. 이 때 추천될 수 있는 방법으로 라식라섹 같은 시력교정술이 있다.
저하된 시력을 회복해줄 수 있는 시력교정수술인 라식라섹은 라식과 라섹 차이를 알고 적절한 수술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장 큰 차이는 수술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라식수술은 각막절편을 만드는 과정이 있으나 라섹수술은 각막상피만을 벗겨낸다. 이렇게 수술법에 차이가 있어 눈 상태에 따라 적합한 수술이 달라질 수 있다.
따라서 시력교정수술을 진행하기 전 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정밀 검사가 필수적이다. 이를 위해 각막굴곡도, 타각적굴절, 세극등, 각막두께, 야간동공크기, 안저와 안압 검사 등의 정밀 검사를 실시한다. 이러한 진단결과를 바탕으로 개인에게 맞는 수술이 이뤄진다.
인천 부평안과 조은눈굿아이안과 임병각 원장 "라식수술엔 블루마이크로라식, 웨이브프론트라식 등이 있고, 라섹에는 무통라섹, 자가혈청라섹, SUPER PRP라섹 등이 있다. 이 중 Super PRP라섹은 자가 혈청으로 만든 맞춤 인공눈물을 사용하는 수술이다. 혈소판이 더 농축되어 있어 DNA와 세포증식을 촉진시키고 빠른 재생 유도에 도움을 준다. 수술이후 빠른 회복이 가능하고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시력교정수술은 우리 몸의 주요 부위인 눈을 수술하는 만큼 정확한 검사와 수술이 필요하다. 의료기기의 발달로 안전하고 빠른 수술이 가능하지만 결국 수술이기 때문에 반드시 제대로 알아보고 수술하는 것이 중요하다. 무엇보다 눈에 무리가 가지 않고 부작용에 주의하며 정확한 상담이 이뤄지도록 해야 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다시 보이네 와"…참사 후 커뮤니티 도배된 글 논란
"헌법재판관, 왜 상의도 없이" 국무회의 반발에…눈시울 붉힌 최상목
전광훈, 무안공항 참사에 "하나님이 사탄에게 허락한 것" 발언
음모설·가짜뉴스, 野 '펌프질'…朴·尹 탄핵 공통·차이점은?
임영웅 "고심 끝 콘서트 진행"…김장훈·이승철·조용필, 공연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