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 대학일자리센터, '2019 진로체험 캠프' 열어

입력 2019-07-28 14:57:13

구미지역 고교생·청년 250여 명 참가…진로 탐색

구미대학교의
구미대학교의 '2019 진로체험 캠프'에 참여한 고교생·청년들이 피자 만들기를 체험하고 있다. 구미대 제공

구미대 대학일자리센터는 27~28일 대구경북의 고교생 및 청년 250여 명을 초청, '2019 진로체험 캠프'를 했다.

이날 구미대는 고교생·청년들에게 취·창업과 관련한 다양한 교육과 함께 사회복지·유아교육·호텔조리·특수건설기계 등 학과 전공 체험 등으로 자신의 적성에 맞는 미래 설계 기회를 제공했다.

또 진로 및 취업역량 강화 특강과 선배와의 대화시간 등을 통해 자신의 진로와 전공 선택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자리도 주선했다.

구미대학교의
구미대학교의 '2019 진로체험 캠프'에 참여한 고교생·청년들이 카지노 체험을 하고 있다. 구미대 제공

이날 피자 만들기에 참여한 심민지(칠곡 석적고 3년) 학생은 "호텔조리사가 꿈이어서 조리를 배우는 것이 즐거웠고 진로에 대한 자신감과 확신을 가질 수 있었다"고 했다.

항공승무원 등을 체험한 이채주(구미여고 3년) 학생은 "평소 매력을 느꼈던 항공승무원이란 직업에 대해 많이 알 수 있는 시간들을 가졌고 내 자신에 대한 구체적인 미래 설계를 할 수 있어 좋았다"고 했다.

이승환 구미대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청소년 진로 탐색에 필요한 다양한 체험활동과 정보제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고 밝혔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