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검 뜬 '바이나인 1억'…무슨 의미? 궁금증 ↑

입력 2019-07-23 17:55:24

'바이나인 1억'이라는 키워드가 23일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하면서 이에 대해 궁금해하는 네티즌이 많다. 바이나인 홍보포스터

'바이나인 1억'이라는 키워드가 23일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하면서 이에 대해 궁금해하는 네티즌이 많다.

바이나인 1억은 프로듀스X101 최종 데뷔에 실패한 12위~20위 9명을 한 그룹(가칭 바이나인)으로 데뷔시키는데 밑거름이 되고자 팬들이 진행하는 홍보비 목적의 펀딩 모금 운동을 의미한다.

12위부터 20위까지의 연습생은 김민규 구정모 이진혁 금동현 황윤성 송유빈 함원진 이세진 토니다.

팬들은 바이나인의 실제 데뷔를 위해 1억을 목표로 모금활동을 시작해 현재 목표 액수를 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금액은 지하철 광고 등 바이나인 결성을 위한 홍보 활동에 활용될 것으로 전해졌다.

또 팬들은 '바이나인 1억'을 포털 사이트에 입력해 실시간 검색어에 띄우는 등의 노력도 병행하고 있다.

아울러 팬들은 그룹명을 가칭 바이나인으로 정하고 그룹 로고, 응원봉, 포스터 시안을 공유하며 바이나인을 중심으로 한 세계관을 구축하는 등 실제 프로듀싱를 방불케하는 팬심을 자랑하고 있다.

팬들은 지난 시즌에 탈락된 연습생들로 구성된 그룹 'JBJ'처럼 본 시즌 탈락 연습생들로 구성된 9인조 남자 아이돌 그룹의 데뷔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여러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