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부터 시행된 유선 경품고시제의 영향으로 KT/SK/LGU+ 인터넷신규가입 및 변경 설치, IPTV결합상품 이용에 따른 전체적인 인터넷가입현금지원사은품이 축소된 상황과 맞물려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티비 현금 많이 주는 곳으로 익히 알려져 있는 '인터넷비교사이트'를 통한 가입문의가 증가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이와 함께 최근 1인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이사 철과 겹쳐 주택인터넷, 원룸인터넷, 아파트인터넷, 오피스텔인터넷, 자취방인터넷 설치 관련 문의와 인터넷가격 등 비용문의, 인터넷속도 즉, 초고속인터넷(100메가, 백메가) 혹은 기가인터넷(500메가, 1기가)의 문의량이 증가하고 있는 것과 맞물려 인터넷 활용도에 따라서 최저가 아닌 최적의 인터넷 상품을 추천 받아서 합리적으로 사용하고자 할 때 찾는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에 대한 인기는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펭귄통신 관계자는 "인터넷비교사이트가 갖는 강점은 인터넷설치∙신규가입∙변경에 따른 현금사은품지원뿐만 아니라, KT올레∙LG유플러스(LGU+)∙SK브로드밴드 인터넷 가입현금사은품 비교와 인터넷 요금 등 가격비교를 각 KT∙LG∙SK 인터넷센터를 돌아보며 기록할 필요 없이 '통합상담 서비스'를 통해 한 곳에서 가장 적합한 상품을 신청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인터넷신규가입 현금사은품지급 지원조건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인터넷 티비 현금 많이 주는 곳을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을 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전 세계 인터넷 사용자 10명 중 9명 가량은 가짜 뉴스에 속은 경험이 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유선 경품 고시제 시행으로 더욱 치열해진 LG∙SK∙KT인터넷 신규가입 및 변경설치 시장이 과열되어, 타사의 서비스를 불법과 사기로 호도하는 모습도 보여 오히려 부작용이 생긴 것 아니냐는 분석도 제기되고 있다.
최근 백메가 초고속인터넷가입(인터넷 100메가) 및 기가인터넷가입(인터넷 500메가, 1기가)와 함께 IPTV결항상품 설치를 알아보는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인터넷 가입∙설치 후 사은품 지급 일정에 관련된 문의 또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다만,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경쟁업체간 당일 사은품 지급이 불가한 업체가 사은품 당일지급이 가능한 곳을 '사기'로 단정 짓는 허위 광고를 유포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혼란이 야기되고 있다.
'펭귄통신'은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에도 타 업체와 달리 법정 최대치인 +15%를 모두 채워 당일 지급하고 있어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티비 현금 많이 주는 곳'을 찾는 소비자의 문의가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펭귄통신에서는 LGU+∙SK텔레콤(브로드밴드)∙KT올레 백메가 초고속인터넷 및 기가 인터넷(500메가, 1기가)가입, IPTV결합상품, 모바일 결합 할인에 대한 안내와 함께 지급되는 현금사은품 금액이 투명하게 공개되어 있어 전화상담 없이 간편하게 직접비교가 가능해 주목 받고 있다.
한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승인업체 '펭귄통신'은 '사은품 당일지급'을 모토로 그 동안 약속된 현금사은품지급이 시일이 걸려 소비자가 불안해하는 불편함을 개선해 주목 받고 있으며, 15만명의 회원이 활동 중인 카페로써 높은 소비자 신뢰도를 확보해 매일 지급명단을 공개, 사은품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등 높은 신뢰성과 소통하는 운영으로 호평 받고 있다. 또한 KT올레∙SK브로드밴드(SK텔레콤)∙LG유플러스 인터넷가입∙변경 및 IPTV비교결합 '통합 상담 서비스'를 통한 맞춤 인터넷속도와 인터넷TV 추천으로 불필요한 인터넷 요금을 줄일 수 있도록 해 인터넷신규가입 및 변경, 인터넷TV결합 설치 현금지원 사은품 당일지급 서비스와 함께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자랑하고 있다.
또한 갤럭시노트9, LG V40, 갤럭시S8, S8플러스 등 인기 스마트폰 모델을 특가 이벤트를 통해 10만원대 이하로 구매할 수 있어 인터넷과 핸드폰 동시 개통 희망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