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아이에스비즈타워센트럴', 아이에스동서 브랜드 파워로 주목

입력 2019-07-18 10:26:40

아이에스동서(IS동서) 브랜드 지식산업센터로 신뢰감·안정성 높아

아파트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브랜드' 바람이 이제는 지식산업센터에서도 불고있다. 주택시장에서 신뢰도를 쌓고 인지도를 넓힌 건설사들이 지식산업센터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건설사들은 지금까지 쌓아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역 랜드마크 급 외관은 물론 조경, 커뮤니티설, 기숙사 등의 특화 설계를 갖춘 지식산업센터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브랜드 지식산업센터는 건설사의 이름을 내걸고 지어지기 때문에 안정성이 높고 향후 관리도 잘된다. 따라서 믿을 수 있는 시공력과 특화설계 등의 적용으로 입주기업들의 만족도도 높다.

실제로 브랜드를 앞세운 지식산업센터에는 웃돈도 붙고, 완판(완전판매)도 빨리 된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송파구 문정동에 공급했던 '문정역 테라타워'의 경우 2013년 분양 당시보다 호실 당 1억원이 훌쩍 넘은 웃돈이 붙었다. 또한 지난해 8월 경기도 성남 고등지구에서 분양한 반도건설의 '반도아이비밸리'는 단기간에 완판 되기도 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아파트뿐만 아니라 오피스텔 등 주거용은 물론 지식산업센터에서도 브랜드파워를 갖춘 상품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고 전하며 "건설사만의 각종 노하우가 바탕으로 커뮤니티시설, 기숙사, 첨단 시스템 등 다양한 설계를 갖춰 기업들의 선호도가 높을 수 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건설사의 브랜드 파워는 지식산업센터에서도 중요한 가운데, 아이에스동서가 안양에 '안양 아이에스비즈타워센트럴'을 공급 중이다.

안양아이에스비즈타워센트럴 지식산업센터의 시행·시공을 맡은 아이에스동서(IS동서, 회장 권혁운)는 국내 최초의 건설·건자재 기업으로 2018년 시공능력평가 21위, 기업신용평가 A+ 등급의 KOSPI 200 상장회사이다. 특히 이 지식산업센터는 뛰어난 입지와 우수한 품질로 아이에스동서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 많은 수요자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189번지 일대에 공급되며 안양시 최대 규모인 대지면적 37,168㎡, 연면적 216,285㎡, 지하 2층~지상 28층으로 조성된다.

안양아이에스비즈타워센트럴 지식산업센터는 업무 공간에서 지원시설까지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인 원스톱 비즈니스 환경을 갖췄다. 고품격 로비, 피트니스, 휴식공간 등 비즈니스 지원시설을 구비해 입주기업 임직원들의 편의를 돕는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도 구성될 예정이다.

또한 아이에스동서(IS동서)가 공급하는 지식산업센터는 기숙사와 상가를 비롯해 업무∙주거∙상업을 모두 아우르는 복합업무시설로 꾸며진다. 단지는 최고 5.4m 층고, 바닥하중 1.2톤/㎡, 가변형 벽체 등 사용자의 편리성을 고려한 효율적인 설계를 구현했다. 저층부는 Drive-In 시스템, Door to Door 적용, 호실 별 조업공간 추가로 여유로운 작업환경 구현 및 임시 화물 적재공간 사용가능, 화물 하역데크 시스템을 설치하여 작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하였으며, 고층부는 전용 20평대 모듈을 적용하여 입주 기업의 비지니스에 한층 더 편해질 전망이다.

한편, 안양 아이에스비즈타워센트럴 지식산업센터의 분양사무실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413-12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 공급 중이다. 지식산업센터 분양 신청 기업은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등의 세제혜택(2019년 12월 31일까지 취득 시)을 받을 수 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