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아트피아 '브릭 새로운 세상을 만나다'전

입력 2019-07-18 10:02:39

제노시스1
제노시스1

수성아트피아(관장 김형국)는 여름방학특별기획전 '브릭; 새로운 세상과 만나다'(Bricks: Another World)전을 선보이고 있다.

예술적 가치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브릭(레고) 테크니션들의 작품을 소개하고 무더운 여름 가족과 함께 체험활동을 통해 자녀들의 창의력도 증진할 목적으로 열리는 이번 전시는 호반 갤러리와 로비, 멀티아트홀에서 50여개의 전시공간과 12개의 체험공간으로 꾸며지고 있다.

브릭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창의성 향상, 소근육 발달, 인내심 증대, 문제 해결능력 강화, 3차원 공간지각력 향상, 사고방식의 유연성 함양, 시지각적 관찰력과 협업 증진에 성취감까지 많은 장점을 지니고 있다. 특히 브릭은 어떤 틀에 메이지 않고 다양한 상상력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전시공간이 구성된 호반 갤러리와 로비에서는 프로테크니션들의 디오라마, 스태튜 등 다양한 형태의 브릭을 관람할 수 있으며 멀티아트홀에서는 관람의 감흥을 이어가도록 브릭을 체험할 공간을 마련, 자신만의 작품도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브릭 전시는 디테일이 살아있는 스토리 브릭인 디오라마, 브릭으로 만든 대형 조형물인 스태튜, 평면형 브릭 작품인 모자이크, 세월의 흔적을 보여주는 놀라운 공간인 언빌리블 구역, 실제 건축물을 재현하는 모듈식 구역인 모듈라 존 등 섬세하고 정교한 테크닉으로 압도적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체험프로그램인 칼라핏 공간은 많은 브릭을 풀에 넣어두고 자기만의 작품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과 함께 나만의 자동차를 만드는 레이싱 트랙이나 스페셜 브릭 제작 등 수준 높은 브릭 작품을 만들어 볼 기회도 가질 수 있다.

1시간 체험존 기준 입장료는 어른 1만원, 어린이와 청소년 8천원, 장애인 6천원이며 20인 이상 단체는 할인된다. 전시와 체험은 9월 8일(일)까지. 문의 053)668-1566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