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펭귄통신' 46만 현금 당일지급과 갤럭시노트9 10만원, V40 0원 이벤트진행

입력 2019-07-14 13:00:00

최근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로 인기를 끌고 있는 '펭귄통신'은 소비자 감사 이벤트로 갤럭시노트9 최대 10만원대, LG V40 최대 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내용은, 인터넷가입과는 별개로 갤럭시노트9, LG V40 기종의 구매 의사가 있는 소비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요금제에 따라 기기값에 차이가 있지만 고가 요금제를 선택할 경우 갤럭시노트9은 10만원대, LG V40은 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다.

펭귄통신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인터넷 가입 비교사이트로, 15만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다. 현재 누적방문자 800만 명 이상으로 높은 신뢰도를 보이고 있으며, 일별 접수, 사은품 지급현황을 업로드하여 투명하게 운영하는 곳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최근 1인 가구의 증가로 인해 원룸 인터넷, 자취방 인터넷, 빌라 인터넷가입 등을 찾는 소비자의 증가와 지난 6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초고속인터넷을 보편적 역무로 지정함에 따라 내년 1월 1일부터 전국 모든 지역이 초고속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인터넷 신규가입을 알아보는 소비자의 수 또한 점차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현상은 유선 경품고시제로 인해 최대 지급 가능한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설치현금, 인터넷변경현금지급 등 관련 사은품 금액이 축소되었지만, 모든 초고속 인터넷가입 채널에 적용된 법률인데다 영업재량으로 가이드 기준 최대 15%까지 추가된 금액을 제공할 수 있기에 여전히 온라인가입센터인 인터넷비교사이트가 상대적 비교 우위를 점한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인터넷 경품고시제 시행으로 더욱 치열해진 LG•SK•KT인터넷 신규가입 및 변경설치 시장이 과열되어, 타사의 서비스를 불법과 사기로 호도하는 모습도 보여 오히려 부작용이 생긴 것 아니냐는 분석도 제기되고 있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심사통과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펭귄통신' 관계자는 "경품고시제로 KT올레(케이티올래)•SK브로드밴드(SK텔레콤)•LG유플러스(엘지유플러스) 인터넷 및 IPTV결합 설치를 통해 받을 수 있었던 고객 사은품이 줄어들었지만, 없어진 것은 아니다."며"인터넷비교사이트의 상승세에는 KT•SK•LG유플러스 인터넷&IPTV(인터넷TV) 각 고객센터보다 주어지는 혜택이 큰 것이 제일 큰 요인이었지만, 이 밖에도 한 곳에서 통신사 별 상품을 인터넷속도 등 개인 성향에 맞게 한번에 비교분석, 추천 받을 수 있는데다 인터넷 모바일TV결합할인 및 제휴카드할인 등 모든 부분에 대한 상세 안내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실질적인 인터넷요금을 낮출 수 있는 등 여러 복합적인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펭귄통신'은 고객우선 정책이라는 기업목표를 중심으로 운영, 업계 관행이었던 약속한 현금사은품을 미뤄 지급해 소비자가 온전히 부담해야만 했던 피해사례와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해 호평 받았으며 마찬가지 이유로 각 인터넷•IPTV 상품별로 받을 수 있은 현금 사은품 금액을 투명하게 공개해 소비자의 알 권리와 선택권을 보장, 전화상담을 강요하지 않아 과도한 요금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있어 소비자 신뢰도와 만족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SK브로드밴드, SK텔레콤, LG유플러스, 올레KT 등 국내 통신 3사 인터넷가입 및 휴대폰 특가 이벤트는 '펭귄통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