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수목드라마 '봄밤'이 11일 종영한다.
이날 31, 32회가 잇따라 방송되며 32부작 일정을 무사히 마친다.
그러면서 봄밤의 시청률(이하 닐슨코리아 기준) 기록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첫방이 이뤄진 5월 22일 1회 3.9%, 2회 6%로 출발한 봄밤은 현재 1.5배 안팎 수준으로 시청층을 끌어올린 상황이다.
최근 MBC 드라마들이 부진한 것과 비교하며 꽤 준수한 성적이며, 서로 직접 경쟁은 하지 않지만 현 지상파 3사 및 케이블 1사 수목극(KBS2 단 하나의 사랑, SBS 절대그이, tvN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가운데 시청률이 가장 높은 작품이기도 하다.
그럼에도 아쉬운 부분은 있다.
바로 1/3 일정인 12회 때(6월 6일 2부) 8.4%로 최고 시청률 기록을 쓴 이후 방영 막날 전까지 이 기록을 경신하지 못하고 있어서다.
즉, 탄력이 붙을듯 말듯 나머지 2/3 일정을 이어왔다. 힘이 빠지지 않은 것은 다행이지만 시청 규모가 더 확대되지 않은 것은 분명 아쉬운 부분.
이에 오늘 마지막 방영분만큼은 여러 드라마가 그래 온 것처럼 종영 버프(종영 때, 마지막회가, 시청률 신기록 작성)를 받을 지 기대가 향한다.
방영일 1부와 2부 시청률이 2~3%정도 차이가 나는 봄밤은 어제인 10일 29회가 6.2%, 30회가 8%를 기록했다. 오늘은 종영이라는 화제성을 더해 9%대 내지는 10% 이상 고지를 밟을 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