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계명문화대·동산의료원, 2019년 하계 연합 국외봉사활동 발대식

입력 2019-06-27 15:52:55

최근 계명대 성서캠퍼스 운제실에서 2019학년도 하계 국외봉사활동 발대식이 열린 뒤 단원들이 모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계명대 제공
최근 계명대 성서캠퍼스 운제실에서 2019학년도 하계 국외봉사활동 발대식이 열린 뒤 단원들이 모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계명대 제공

계명대학교, 계명문화대학교, 동산의료원 등 학교법인 계명대학교 산하 3개 기관이 이번 하계방학기간 대대적인 국외봉사활동에 나선다.

최근 계명대 성서캠퍼스 의양관 운제실에서는 정순모 학교법인 계명대학교 이사장, 신일희 계명대 총장, 박승호 계명문화대 총장을 비롯해 국가별 10개 팀, 300여 명의 단원들이 모여 발대식을 열었다.

계명대는 각 35명으로 구성된 국외봉사단이 ▷캄보디아 시엠립 곡스록 초등학교 ▷인도네시아 보고르 구농 글리스 2번 학교 ▷키르기스스탄 케게티 칼챠 초등학교 ▷베트남 꽝남성 탕빈 타이피엔학교 등에서 활동을 펼친다.

또한 교수, 직원, 학생들로 구성된 연합봉사단 36명은 인도네시아 자바 자와바랏주 브카시 세르타자야 1번 초등학교에서 봉사활동을 가진다. 이곳에서 패션디자인과로 구성된 봉사단은 재봉기술을 전수해 마을 주민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도와줄 예정이다.

공과대학 학생들은 캄보디아 시엠립 꾸라따 초등학교에서 태양열 LED와 빗물을 이용한 수력발전기 등을 직접 만들고 설치해 지역 전기 공급을 원활하게 해준다는 계획이다.

계명문화대는 ▷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트 54번, 58번 초등학교 ▷인도네시아 자바 자와바랏주 브카시 세르타자야 5번 초등학교에서 교수, 직원, 학생들로 구성된 봉사단이 교육환경 개선 및 교육봉사를 펼칠 예정이다.

계명대학교 동산병원은 10월 중 카자흐스탄에서 의료봉사 활동을 펼친다. 이번 봉사활동은 (사)계명1%사랑나누기에서 1억2천여만 원과 3만6천 달러, (사)계명문화 1퍼센트사랑의손길에서 1천만 원, (사)동산의료선교복지회에서 2천만 원과 의류 3천100만 원 상당을 후원받아 진행된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