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B노선 예타 결과 조기발표 기대 속 수혜 예고된 남양주 '마석 글램하우스' 관심 고조

입력 2019-06-20 09:58:38

[사진= 마석 글램하우스 석양투시도]
[사진= 마석 글램하우스 석양투시도]

지난 7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된 '도권 균형 발전을 위한 GTX-B노선 추진 현황과 향후 과제 대토론회'에서 임영진 기획재정부 타당성 심사과장이 GTX-B노선 사업 관련 "현재 진행되고 있는 예타 조사를 연말까지 끌고 가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혀 빠르면 올해 9월에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B노선 건설사업의 예비 타당성 조사 결과가 발표될 것으로 기대된다.

GTX는 시속이 평균 100km, 최고 180km에 달해 일반 지하철 대비 3~4배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GTX-B노선이 개통될 경우, 교통 편의가 향상되면서 경유지 일대 거주민의 생활 반경이 상당히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GTX-B노선은 5조 9천억원의 예산이 투입돼 송도에서 여의도∼용산∼서울역∼청량리를 거쳐 남양주 마석까지 80km 구간을 연결하며, 올해 안에 사업이 예타 조사를 통과하면 오는 2025년 개통을 목표로 내년 중 착공에 돌입한다.

이런 분위기 속에 GTX-B노선 사업에 따른 수혜가 기대되는 지역의 부동산 역시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대표적인 지역은 남양주 마석이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GTX-B노선이 개통될 경우, 남양주 마석역에서 서울 시청까지 30분대에 연결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남양주 마석역에서 가까운 남양주 타운하우스 '마석 글램하우스'에 대한 관심도 나날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이다. 남양주 화도읍 일대에서 분양 중인 프리미엄 타운하우스로, 9개동 61가구로 구성된 혼합단지형 타운하우스 형태로 건립됐다.

이 타운하우스 남동쪽으로는 하천이 흐르고 있으며, 북서쪽으로는 송라산이 자리해 겨울철 북서풍을 차단한다. 배산임수의 명당이자 최상의 타운하우스 입지를 확보했다는 평을 받는다. 가성비 좋은 가격에 도심의 편리함과 자연의 쾌적함을 모두 누릴 수 있는 타운하우스로, 눈여겨보는 사람들이 상당하다.

전 가구가 복층 구조로 설계돼있는 것이 이 타운하우스의 주요 특징이다. 복층1~2층은 정원형 타운하우스로, 3~4층은 5층 다락을 포함한 테라스형 타운하우스로 조성됐다. 동별 한 가구는 펜트하우스 설계가 도입됐다.

전 세대에 높은 층고를 적용해 채광 유입을 극대화했으며, 경사진 지형과 자연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설계에도 신경을 썼다. 안정적이고 단정한 분위기 속 자연을 누릴 수 있는 타운하우스로 좋은 평을 받는다. 각 주거 공간은 사용자의 개성을 반영할 수 있으며, 마감자재와 단열 역시 훌륭하다. 수납공간이 다양해 여유로운 공간 사용이 가능하며, 시스템가구를 설치해 주거 편의 및 공간 활용도가 좋다.

주변 교통망과 생활 인프라가 풍부한 점도 남양주 마석 글램하우스의 손꼽히는 장점이다. 광역/급행/직행버스 이용이 편리해 잠실이나 강남권에 빠르게 출퇴근할 수 있다. 경춘선복선 이용이 가능한 마석역이2.3㎞ 거리에 자리해 대중교통 환경이 우수하다.

쾌속 교통망이 다양해 차량을 이용해 서울 도심에 진입하기도 좋다. 서울춘천간고속도로 화도IC가 인접해 서울 및 수도권 일대로 이동하기가 수월하다. 단지 근거리에 제2외곽순환도로 개통도 예정돼 교통편의는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마트, 시장, 쇼핑, 도서관, 종합체육문화시설, 의료, 편의시설 등이 타운하우스 반경 1.3㎞ 내에 밀집돼 편리한 생활도 가능하다. 자녀 교육 여건도 좋다. 지역 최고의 명문 학교인 가곡초, 마석초, 심석중, 송라중, 심석고, 마석고 등이 가까운 거리에 밀집돼 자녀가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다.

한편, 마석 글램하우스는 앞서 다양한 방송을 통해 소개됐다. KBS '살림하는 남자들'에서 연예인 미나와 류필립의 집으로 등장했으며, 인기 속 방영 중인 '구해줘 홈즈'에도 소개돼 분양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샘플하우스는 남양주시 화도읍 마석우리 6번지에 마련돼 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