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전자공고 등 5개교에 인기 직업 관련학과 7개 신설
대구전자공고에 스마트팩토리과가 생기는 등 대구 특성화고 5곳에 인기 직업 관련학과 7개가 생긴다.
최근 대구시교육청에 따르면 대구전자공고 전자응용과는 스마트팩토리과, 전자과는 시각디자인과로 바뀐다. 달서공고의 전기전자과는 IT전자과, 경북공고의 신소재섬유화학과와 토목설계과는 각각 다이텍소재디자인과와 공간드론토목과로 개편된다.
제일여상의 인터넷비즈니스과와 국제통상과는 경영사무과로 통합, 운영된다. 경북여상의 경영사무과와 금융회계과는 하나로 개편, 3D융합켄텐츠과가 된다.
이 가운데 대구전자공고 시각디자인과는 2020학년도부터 신입생을 모집한다. 나머지 학과는 2021학년도부터 신입생을 받는다.
이같은 변화는 17일 교육부가 발표한 '직업계고 재구조화 지원 사업' 대상 학교에 선정된 데 따른 것이다. 이 사업은 학생과 학부모가 선호도를 고려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학과를 개편하기 위해 진행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올해 2월부터 학교의 희망을 바탕으로 교육부에 신청해 컨설팅, 심사과정을 거쳐 이 같은 결과를 얻었다"며 "미래사회에 적합한 학과에 진학한 학생들이 원하는 분야에 취업할 수 있도록 학과 개편 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