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1대0 승리) 전 포메이션 VS 콜롬비아(2대1 승리) 전 포메이션
11일 오후 8시 상암월드컵경기장(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되는 한국 대 이란 친선전 선발명단에 대한 축구팬들의 관심이 높다. 선발명단을 예상해보는 것.
앞서 7일 호주 전에서 쓴 선발 명단이 힌트가 될 수 있다.
FW(공격수) 손흥민 황희찬
MF(미드필더) 황인범 이재성
김진수 주세종 김문환
DF(수비수) 권경원 김영권 김민재
GK(골키퍼) 김승규
이에 호주 전에서 1대0으로 한국이 승리한 가운데, 골을 넣었던 황의조가 선발로 출전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이 경우 오히려 호주 전에 앞서 열린 3월 26일 콜롬비아 전(2대1 승리) 선발 명단이 이란 전에도 적용될 수 있다는 예측이 나온다. 당시 황의조가 선발 출전했고, 손흥민과 이재성이 1골씩 넣는 등 공격에서 재미를 봤다.
황의조는 지난 3월 볼리비아 및 콜롬비아와의 2연전 가운데, 볼리비아 전은 벤치에서 출발했고, 콜롬비아 전은 선발로 출전한 바 있다. 벤투 감독의 기용 패턴이 같다면 호주 전을 벤치에서 출발해 후반 교체 출전했던 황의조는 이번 이란 전 선발이다.
콜롬비아 전 선발 명단은 이랬다.
FW 황의조
MF 이청용 황인범 정우영 이재성 손흥민
DF 홍철 김영권 김민재 김문환
GK 조현우
이 경우 다만 이번 대표팀에는 이청용과 정우영이 소집되지 않았으므로, 호주 전에 뛰었던 주세종과 오랜만에 대표팀에 합류한 김보경 등이 기용될 수 있다는 풀이다.
또한 황의조와 손흥민 외에도 오랜만에 불러들인 이정협 카드의 선발 내지는 후반 기용 여부도 주목된다.
아울러 이승우는 여전히 축구팬들로부터 조커 기용 1순위로 예측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방탄 유리막' 안에서 유세…대선 후보 최초
'TK 지지율' 김문수·이준석 연일 상승세…이재명은?
1차 토론 후 이재명 46.0% 김문수 41.6% '오차범위 내'
'이재명 대세론' 역전 카드…국힘 "사전 투표 전 이준석과 단일화"
[르포] '추진력' 이재명이냐 '청렴' 김문수냐…경기도 격전지 민심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