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영구 조망 오피스텔 리버뷰 나루 하우스…청약접수 10~11일, 당첨자는 14일 발표, 계약 17~18일
한강 영구 조망 가능 오피스텔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리버뷰 나루 하우스'가 10일과 11일 청약접수를 받는다. 한강 조망이 가능한 입지적 특징과 호텔 연계 주거상품으로 준공 이후 마포구 내에서 시그니처 오피스텔이 될 것으로 업계에서는 보고 있다.
오피스텔의 규모는 총 113실이며 모두 9개 타입(A1~G)으로 공급된다. 공급되는 면적은 전용 기준으로 63~83㎡이다. 특히 B타입의 경우는 천장고 5미터의 2층형(일부 세대)으로 설계됐다. 시공은 롯데건설이 한다.
▶ 마포대교 바로 앞, 오피스텔 내부에서 한강 영구 조망 가능
리버뷰 나루 하우스의 가장 큰 특징은 한강 조망이 가능한 입지 라는 것이다. 실제 오피스텔이 지어지는 주소가 서울시 마포구 마포동 309-1 번지 일대로 검색해 보면 알 수 있지만 마포대교 바로 앞이다. 그래서 막힘 없는 한강 조망이 영구적으로 가능하다.
오피스텔은 4층부터 19층 그리고 23~24층에 들어서는 만큼 한강 조망에 어려움이 없다. 분양관계자는 "오피스텔 실내에서 한강의 사계절은 물론 여의도 불꽃축제 등을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 오피스텔 + 호텔 + 공공도서관 등 복합건축물
리버뷰 나루 하우스는 복합건축물이다. 오피스텔을 비롯해 호텔, 공공도서관이 함께 지어진다. 건축물의 규모는 1개 동으로 지하 5층부터 지상 24층까지다. 건물 중간 부분은 두 개의 타워로 나뉘고 호텔과 오피스텔이 분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중 오피스텔 브랜드가 '리버뷰 나루 하우스(113실)'다.
함께 들어서는 호텔은 세계적인 체인 호텔그룹인 아코르 호텔 브랜드 가운데 엠갤러리(MGallery)다. 서울에 처음으로 개장하는 것이다. 호텔 규모는 197개 객실에 3층부터 19층 여기에 23~24층에 객실을 마련했다. 이 밖에도 건물 1층에는 공공도서관이 조성될 계획이다.
▶ 호텔 연계 서비스 및 부대시설 이용 가능
오피스텔 입주자들은 호텔 연계 서비스 및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입주자들이 이용 가능한 호텔 서비스로는 조식과 발렛 파킹, 컨시어지, 세차, 세탁 및 드라이클리닝, 케이터링 등이 예정되어 있다.
이용 가능한 부대시설은 실내 및 실외 수영장, 피트니스, 사우나, 연회장, 레스토랑, 바, 회의실 등이다. 부대시설은 20~22층 사이에 들어선다. 특히 실외 수영장(20층 위치)의 경우는 인피니티풀로 한강변 오피스텔 가운데 최초로 단지 내에 설계한 것이다.
이 밖에도 오피스텔 입주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이 4층에 들어선다. 이 곳은 오피스텔 입주자 전용의 프라이빗 커뮤니티 공간으로 라운지, 파티나 소모임 등이 가능한 다용도 룸과 야외 커뮤니티 가든 등으로 설계했다.
▶ 최고급 마감재 및 미세먼지 차단 패키지 등 선보여
먼저 오피스텔 내부 마감재는 명품 수입 마감재와 프리미엄 가전제품(삼성 쉐프컬렉션, LG 프리미엄 가전 등)이 적용된 풀퍼니시드로 제공된다. 주방 가구(Cesar)와 수전(Gessi), 주방 후드(Falmec) 등은 이탈리아 명품으로, 주방 싱크대(Reginox)는 네덜란드 산으로 준비 예정이다. 도기의 경우는 미국(Kohler)과 이탈리아(Alice), 독일(Kaldewei) 제품을 사용할 예정이다. 여기에 9개 타입 모두 비데 및 원목마루, LG트롬 스타일러, 워크인 클로젯(Walk-in Closet)이 시공된다. 워크인 클로젯은 걸어서 들어갈 수 있는 옷장을 말한다.
또한 최근 아파트에서나 시공하는 미세먼지 차단 패키지를 적용했다. 미세먼지를 제거하기 위한 현관 에어샤워 시스템을 비롯해 세대 환기 시스템, 주방 후드 연동 급기 시스템을 설계한 것. 특히 세대 환기 시스템의 경우 미세먼지 발생 시 헤파필터(H13등급)로 0.3마이크로미터 크기의 외부공기 미세먼지를 99.95% 수준까지 여과 할 수 있다. 또한 조리 할 때 발생하는 미세먼지도 주방 후드 연동 급기 시스템을 통해 70% 수준까지 제거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유해물질 저감 자재로 시공하고 고성능 창호를 비롯해 단열성능 강화 설계, LED 조명 등을 사용한다.
▶ 지문인식 출입 및 홈 네트워크 등 스마트, 보안 설계
리버뷰 나루 하우스는 오피스텔이지만 아파트 못지않게 설계됐다. 지문인식 출입 시스템을 비롯해 세대 내 조명, 난방, 가전, 도어락 등을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홈 네트워크 IoT(사물인터넷)을 구현했다.
또한 입주자들의 보안 및 프라이버시를 위해 24시간 도어맨을 배치시키고, 오피스텔 입주자 전용 출입구 및 동선을 마련했다. 여기에 사각지대 없는 고화질 CCTV와 무인 택배함, 오피스텔 전용 주차구역 등을 마련했다.
10일부터 11일까지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14일 예정하고 있으며 17일과 18일 2일간 계약을 진행한다. 분양 홍보관은 지하철 5호선 마포역 1번 출구 인근(서울시 마포구 용강동 111, 5층)에 위치했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