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F 뮤지컬아카데미는 일반 시민을 위해 3차례 무료 특별 강좌인 'DIMF 열린뮤지컬특강'를 마련한다.
이번 강좌는 제13회 DIMF를 즐기기 전에 개막작 '웨딩 싱어(영국)'와 폐막작 '테비예와딸들(러시아)'과 연계된 강의를 준비해 작품들을 미리 만나보고 스토리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기회로 삼고자 한다.
10일(월) 첫 번째 강의는 순천향대학교 공연영상학과 교수이자 유명 뮤지컬 평론가인 원종원 교수의 '웨딩싱어 뮤지컬과 영화'가 포문을 연다. 뉴트로(New-tro)의 열풍을 통해 작품의 배경을 이해하고 숨은 재미를 찾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17일(월) 두번째 특강은 배성혁 DIMF 집행위원장이 진행한다. 작년에 이어 이번에도 세계 4대 뮤지컬을 통해 '뮤지컬'이라는 장르의 기본적인 정보를 배워보고 현재까지 대작이라 불리는 요소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것이다.
7월 1일(월) 마지막 특강은 한국 유일의 뮤지컬 전문 잡지인 '더 뮤지컬'의 박병성 국장이 '테비예와 딸들' 속에 나타나는 전통과 문화 그리고 그 속에 피어나는 사랑에 대한 주제로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강좌 오후 7시 대구공연예술연습공간 B1 대명홀, 신청서 DIMF 홈페이지에서 1인 1매 선착순. 문의 053)622-19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