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전국 지자체 일자리 대상 시상식에서 3년 연속 우수 기관 선정돼

입력 2019-06-05 09:58:44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시상식에서 3년 연속 우수 기관에 선정된 의성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성군 제공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3일 서울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2019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시상식에서 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문에서 3년 연속 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전국 지자체 일자리 대상은 고용노동부가 전국 243개 자치단체(광역시·도 17개, 기초 226개)를 대상으로 일자리 인프라 구축, 일자리 창출 실적, 일자리 질 개선 노력도 등을 1차 광역 단위 심사, 2차 고용노동부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의성군은 일자리 전담 조직의 체계성, 자치단체장의 의지,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 정책 추진, 각종 공모 사업 선정을 통한 국·도비 확보 노력 등 분야별로 좋은 평가를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상 사업비 8천만원을 받았다. 군은 시상금으로 받은 상 사업비 8천만원은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 창출 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열악한 고용 환경 속에서도 지역 실정에 맞는 정책을 추진한 결과 이런 성과를 얻었다"면서"앞으로도 정부와 경북도 일자리 사업과 협업해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나가겠다"고 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