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공학 기술을 바탕으로 천연생물 소재에서 신약개발을 20년 가까이 연구, 개발하고 있는 파낙산제약 주식회사(대표이사 홍상근)는 특허기술로 개발한 청소년 키 성장전문식품인 핵심 성분인 천연식물 추출복합물 IPLUS-CWPU라는 신 물질을 개발했다. 이는 최근 출시한 아이180플러스 라는 건강식품에 함유된 성분이다.
회사관계자에 따르면 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 부속 광주한방병원 소아청소년과에서는 4세부터 12세 미만의 저 신장 청소년 90명을 대상으로 28주(6개월)동안 임상시험을 진행했으며 파낙산제약(주)의 신 물질이 키 성장이 더딘 저 성장 청소년의 키 성장활성을 유도하여 36.7%의 키 성장을 촉진시키는 것을 확인했다.
홍상근 대표이사는 "임상연구에 참여한 저 성장 남, 여 청소년들이 파낙산제약㈜의 키 성장촉진 신 물질인 천연식물 추출복합물 IPLUS-CWPU가 주 성분인 아이180플러스 제품을 임상시험기간 28주중 20주 동안 1일 1회 섭취하고 나머지 8주는 키 성장효과를 추적 조사하였다. 그 결과 아이180플러스를 섭취한 저 성장 청소년의 키 성장 변화량이 섭취 후 10주가 경과하는 시점에서 키 성장촉진효과가 36.7% 증가하였고 20주가 경과하는 시점에 18.7% 증가하였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결과는 아이180플러스의 주성분인 천연식물 추출복합물IPLUS-CWPU가 인체 내에서 키 성장을 촉진시키는 성장호르몬의 분비량을 증가시키고 이러한 성장호르몬의 분비량의 증가가 청소년의 키 성장에 영향을 준 것이다. 이러한 점에서 성장촉진용 전문식품인 아이180플러스가 새롭게 자리매김하며 키성장에 대한 기대치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