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말 인터넷가입을 희망하는 소비자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통신관계자에 따르면, 오는 6월 6일 흔히 인터넷 단통법으로 알려진 경품고시제가 시행 예고됨에 따라 5월 중 인터넷 신규가입을 하고자 몰려드는 것으로 파악된다고 전했다.
경품고시제란, 흔히 인터넷 단통법으로 알려져 있으며,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에서 지정한 시장 평균 금액의 상·하한 15% 이내로 사은품을 지급하도록 하는 통신법이다.
방통위에서 시장 평균 사은품 금액을 얼마로 지정할지는 알 수 없지만, 30만원 수준이 될 것으로 보인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방통위에서 시장 평균 사은품 금액을 30만원으로 책정하게 될 경우, 상·하한 15%이내 범위는 최소 25만5,000원부터 최대 34만5,000원까지 사은품이 지급될 수 있는 것이다.
현재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에서 제공 중인 사은품 수준이 50~60만 원대인 것으로 보아 약 절반 정도 수준으로 낮아지는 것이다.
때문에 인터넷가입을 앞두고 있던 소비자들은 6월 전으로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찾고 있는 상황이다.
다만, 인터넷 가입 시에는 알아두어야 할 기본 정보들이 있다. 초고속 인터넷 및 기가인터넷 가입 및 설치 시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올레KT 등 전국 어느 가입처건 월 인터넷요금은 같다는 것이다.
이와 함께 '인터넷비교사이트' 이용시LG U+ 가족무한사랑, 가족끼리모여SKT 온가족플랜, 온가족프리, 온가족할인, 한가족할인KT (올레) 총액결합할인, 패밀리요금제 등 초고속인터넷 및 기가인터넷과 IPTV·모바일결합을 통해 인터넷요금 할인과 현금사은품 극대화로 통신비 절감이 가능하다.
정식 온라인 대리점인'인터넷비교사이트'는, KT·LG·SK 인터넷 가입현금사은품 비교와 인터넷 요금 등 가격비교를 KT, LG, SK 인터넷센터를 다 돌아보며 기록할 필요 없이 한번의 상담으로 편히 확인할 수 있다는 점으로 많은 소비자가 이용하고 있다.
또한 인터넷신규가입 설치 현금 사은품 지급조건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초고속 기가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을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주목받고 있다.
KAIT 정식승인업체이자 약속한 현금사은품을 당일지급을 모토로 하는 '펭귄통신' 관계자는 "경품고시제를 앞두고 많은 분이 펭귄통신을 찾아주고 계신다. 초고속 인터넷 상품은 어느 곳에서 가입하건 월 청구금액이 같으니 더 나은 혜택을 제공해주는 곳을 찾는 것이 좋다."고 언급했다.
위와 같이 인터넷 가입은 온라인을 통해 설치 받는다면, 비교적 높은 사은품 금액을 제공받을 수 있다. 펭귄통신의 경우 15만명이 활동하는 네이버 인터넷가입 카페이며, 최대 62만 원의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