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건설사가 이끄는 상반기 분양시장, 서울 역삼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 주목

입력 2019-05-13 10:09:47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 전용 59~70㎡ 아파트 106가구, 부적격분 잔여 세대 선착순 계약 중

올해 상반기 서울 분양시장은 중견건설사들의 활약이 두드러졌다. 대출규제 등으로 청약열기가 주춤해진 상황에서도 1순위 마감에 성공하며 승승장구했다.

실제로 올해 상반기 중견건설사들의 분양 성적은 합격점이었다.

지난 2월 홍제와 태릉 두 지역에 선보인 효성 중공업도 각각 평균 11대 1, 12대 1의 경쟁률로 전 가구 1순위 해당지역 마감에 성공했다.

이어 최근 청약 접수를 진행한 ㈜한양의 청량리역한양수자인 192의 경우도 최고 119대 1, 평균 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전 가구 1순위에서 청약을 마감했다. 중견건설사들의 상반기 서울 분양시장 활약상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다.

가장 주목받은 곳은 시티건설이 선보인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이다. 지난 1월 청약 접수를 진행한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은 아파트 평균 5대 1로 전 세대 1순위 해당지역 청약마감을 달성했다.

오피스텔 역시 평균 6.4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눈길을 끌었다. 언주역과선정릉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한 더블역세권 단지로, 강남의 알짜 입지에 위치해 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으며, 올해 초 분양시장의 최대이슈로 부상했다.

특히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은 중도금 40% 대출이 가능한 강남권 아파트다. 정부의 지속적인 부동산 규제 강화로, 현재 9억 원 이상의 분양가를 형성하고 있는 강남권 아파트들은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의 중도금 대출 보증을 받지 못한다. 하지만 시티건설은 주택 수요자들의 부담을 줄여주자는 취지로 이 같은 혜택을 마련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대출규제로 강남 입성의 꿈을 접는 이들이 많은 만큼,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의 중도금 대출에 대한 주택 수요자들의 기대심리는 갈수록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654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아파트 전용 59~70㎡ 106가구와 오피스텔 전용 22~53㎡ 총 45실, 상업시설 10호로 구성된다. 현재 아파트는 부적격세대 미계약분 물량을 선착순 계약 중에 있고, 오피스텔은 100% 분양이 완료됐다.

◆ 개발호재부터 더블역세권, 교육환경까지 갖춘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수요자와 투자자 '눈길'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은 대형 개발호재 수혜단지로 시선을 끈다. 단지는 국제교류복합지구 계획에 포함되는 현대차 GBC와 인접해 있다. 현대차 GBC는 오는 2023년 완공 예정이며, 향후 생산유발 및 고용창출 예상 효과는 각각 265조 원, 121만 명으로 추산된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 서초사옥, 한국타이어, 금융결제원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이 가까이 자리하고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했다. 여기에 단지 바로 옆 스포월드 부지도 주상복합으로 개발될 예정이라 더욱 주목된다.

우수한 교통여건도 갖췄다.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은 지하철 9호선, 분당선 선정릉역과 지하철 9호선 언주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해 여의도 및 고속버스터미널, 올림픽공원 등 서울 주요도심과 김포공항, 판교, 수원 등 수도권으로의 접근성이 높다. 또한 경부고속도로, 올림픽대로도 인접해 차량이동에도 수월할 전망이다.

명문 학군을 품은 입지와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갖췄다.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 주변에는 학동초, 언주중, 경기고 등 다양한 명문 학군이 자리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교육 일번지라 불리는 대치동 학원가도 인접한 만큼 자녀들의 학습 분위기 조성에 안성맞춤이란 평가다. 또한 이마트역삼점 등 대형마트와 코엑스, 강남 차병원 등 다양한 쇼핑·문화 시설이 인접해 있다는 점도 이목을 집중시킨다.

◆ 전 가구 남향 배치, 4Bay 등 다양한 특화설계로 수요자들 만족도 '극대화'

다양한 특화설계도 수요자들의 시선을 끈다.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은 전 가구 남향 위주로 배치, 일조권 확보와 환기효과를 극대화 시켰다.

특히 아파트 전용 59㎡ 타입은 강남권에서 찾아보기 힘든 4Bay를 적용해 희소성을 높였다. 여기에 거실을 대폭 넓히는 구조를 선보여 주거공간의 쾌적함을 마련했으며, 주부들을 배려한 주방 'ㄷ'자형 구조(일부 제외)를 조성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이밖에 안방 붙박이장, 파우더 및 드레스룸, 대형 팬트리(일부 제외) 등을 도입해 입주민들에게 여유로운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은 단지 중앙에 자연친화적인 요소를 갖춘 중정형 구조로 설계됐다. 또한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한 단지로 설계했으며, 여성 운전자 주차공간을 모두 확장형으로 구축한 만큼 입주민의 안전을 배려했다.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655-12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1년 6월 예정이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