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한 라미란이 '홍게간장'을 넣은 자신만의 냉이 달걀 덮밥 특급 레시피를 공개하면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난 27일 방송된 MBC '전지적 참견시점'에서 자신의 일상을 공개한 라미란이 차린 냉이 달걀 덮밥이 화제가 됐다. 맛있게 먹는 모습에 전현무가 레시피를 궁금해 하자 라미란은 "팁을 드리겠다"면서 "계란찜 하실 때 다시마 육수를 내는 분들이 있다. 저는 간편하게 홍게 간장을 넣는다"고 자신의 팁을 공개했다. 그러면서 "홍게 간장을 넣는 순간 풍미가 육수 넣은 것처럼 다르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라미란이 넣은 홍게간장은 일반 맛간장과 비슷하나 홍게를 통째로 삶은 추출액에 멸치, 다시마, 마늘, 양파, 대파, 생강, 표고버섯 등을 넣어 만든 조미식품으로 '홍게맛장소스'라는 이름의 간장이다. 홍게간장은 인터넷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 최저가 기준 500ml에 5천원, 1천800ml에 1만5천원 선이다.
한편 이 장면을 본 이승윤은 "나도 이번에 '나는 자연인이다' 가서 냉이 달걀 덮밥 해먹어보겠다"고 말했다. 그러자 양세형은 "여기서 한 건 다른 방송에 가서는 하면 안된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