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로 태왕스파크'에 전국 최대 규모 가족형 스포츠 테마파크 개장

입력 2019-04-30 06:30:00

대관람차 등 놀이시설과 연계, 시민 사랑 독차지할 듯…태왕스파크 연내 준공 앞둬

국내 최대 규모의 실내 스포츠테마파크와 야외 놀이시설을 갖춘
국내 최대 규모의 실내 스포츠테마파크와 야외 놀이시설을 갖춘 '동성로 태왕스파크'가 올해 내로 준공할 예정이다. 도원투자개발 제공.

국내 최대 규모의 가족형 스포츠 테마파크가 들어설 '동성로 태왕스파크'가 연내 준공을 앞두고 활발한 투자 상담과 분양을 이어가고 있다.

동성로는 하루 유동인구가 40만명이 넘는 초특급상권이다. 부동의 대구 중심상권으로 근대골목과 김광석길·의료·뷰티관광 등이 활성화되면서 국내는 물론 외국인도 즐겨찾는 핫플레이스로 떠올랐다. 특히 다음달 4, 5일 열리는 '2019 대구컬러풀페스티발'을 비롯해 연중 축제와 공연이 이어지는 등 인파로 북적인다.

'동성로 태왕스파크'는 옛 공평주차장 터에 조성되는 초대형 테마파크쇼핑몰이다. 연면적 2만3천660㎡ 규모로 1층은 브랜드 스트리트, 2층 SPA, 3, 4층 F&B·의료·뷰티클리닉, 5, 6층 가족형 스포츠 테마파크, 7층 놀이시설, 8층 루프탑으로 구성된다.

특히 5, 6층에 조성되는 가족형 스포츠 테마파크는 각종 체험형 스포츠와 가상현실(VR)·아케이드 게임, 키즈존, 락볼링, 집라인 등 11개 존으로 구성된다. 상시 운영 프로그램과 특수센서 및 빅데이터 기반의 체력 측정 시스템을 제공해 가족 모두를 위한 체험형 놀이공간으로 꾸며질 예정. 7층에는 대관람차와 자이로스핀, 자이로드롭 등 대형 놀이기구가 설치돼 동성로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이를 위해 동성로 태왕스파크 시행사인 ㈜도원투자개발은 최근 국내 5곳을 비롯해 중국, 호주, 대만 등에서 도심형 실내 융복합 스포츠 테마파크를 개발 및 운영 중인 ㈜베이더엔터테인먼트코리아와 SPC 설립 계약을 체결했다.

동성로 태왕스파크는 권리금이 없어 입점 시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다. 도원투자개발 측은 옥상 놀이시설을 직영하며 집객과 상가 활성화를 선도할 계획이다. 일부 매장은 최대 7%의 임대수익을 기본 5년, 최장 10년까지 보장하는 등 우대특전을 제공한다.

분양업체 관계자는 "임대사업자로 등록하면 건물 부분 분양가의 10%에 해당하는 부가세를 환급받을 수 있어 더욱 유리하다"며 "전담세무사를 통해 맞춤형 상담서비스도 제공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성로 태왕스파크 분양홍보관은 대구 중구 공평동 14-18번지에 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