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6일 약령시한방문화축제, 약령몰 할인행사도
5월 한달 동안 대구에 한방문화 확산을 위한 축제와 할인 및 체험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대구시는 우선 다음달 2~6일 중구 약전골목 일대에서 '제42회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를 개최한다. '한방장터, 길이 열리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쉬어가길', '사고팔길, '먹어보길' 등 5가지 테마에 맞춰 한의약과 친해지는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약전골목 일대에는 길게 펼쳐진 초가 부스로 대구약령시의 전통과 역사성을 강조한 한방장터길이 재현되고, 약저울 달기와 전통 한약 달이기, 한방 환 만들기 등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한방문화 체험행사도 마련된다. 약차 나눔, 한방 미용·족욕체험 등을 통해 누구나 우수한 한방상품을 체험할 수 있다.
사상체질 감별을 통한 건강관리법을 배우는 '사상체질관'과 '추나'를 테마로 한 대구시 한의사회의 무료 건강진료소 '한방 힐링센터', '미세먼지와 암을 이기는 한약재'를 주제로 테마 한약재 전시관도 선보인다.
대구시가 지원하고 (사)약령시보존위원회가 운영하는 약령시 한방제품 특화몰 '대구약령몰'은 입점 제품 일부를 10~15% 저렴한 가격에 파는 특별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은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말까지로, 동대구역 4번 출구 인근 메디시티대구 명품브랜드 판매장이나 약령몰 홈페이지(dghanbang.com)에서 구매할 수 있다. 주문금액과 상관없이 무료로 배송된다.
대구시 관계자는 "설 명절 할인행사 등으로 올 1분기 약령몰 매출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85% 늘어나는 등 대구약령시 우수 한방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기획 행사를 통해 우수한 한방제품을 저렴하게 제공하고 지역 한방기업들의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