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위탁 운영 달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편식예방 뮤지컬 눈길

입력 2019-04-17 15:27:39

대구과학대학교 달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16일 달성군청 문화복지동 대강당에서
대구과학대학교 달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16일 달성군청 문화복지동 대강당에서 '출동! 아기공룡 특공대'를 주제로 한 뮤지컬을 연 뒤 유아들이 캐릭터 '달이 성이'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과학대 제공

대구과학대학교 식품영양조리학부에서 위탁 운영하는 달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16~19일 나흘간 달성군청 문화복지동 대강당에서 편식예방 뮤지컬 '출동! 아기공룡 특공대' 공연을 연다.

지원센터에 등록된 유치원 및 어린이집 유아 1천600여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뮤지컬은 아이들의 올바른 식생활 형성을 돕기 위해 기획됐으며, 친숙한 공룡 캐릭터를 활용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뮤지컬은 ▷손 씻기 ▷편식예방 ▷골고루 먹기 등 유아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영양·위생관리를 돕기 위한 내용을 담았다.

뿐만 아니라 건강을 주제로 한 노래와 율동 따라 하기, 지원센터 캐릭터 '달이 성이' 포토존 촬영 등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했다.

김정미 달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대구과학대 식품영양조리학부 교수)은 "뮤지컬공연을 통해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