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2신도시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 (광·비·콤) 내 주거복합단지
동탄 신도시 개발이 한창인 가운데 개발호재가 풍부한 특별계획구역이 화제다.
동탄 특별계획구역은 차별화된 신도시모델을 만들고자 효율적인 개발을 위해 지정된 특화구역이다.
총 7개 구역으로 커뮤니티 시범단지,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 문화디자인밸리, 동탄테크노밸리, 워터프론트콤플렉스, 신주거문화타운, 의료복지타운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 가운데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 (광·비·콤) 는 수도권 남부를 대표하는 광역업무 중심지 육성을 위해 조성된다.
지역 내에 위치한 SRT 동탄역은 GTX-A 노선 및 동탄 ~ 인덕원 복선전철 개발 등 개발호재가 이어져 향후 수도권 남부 교통의 중심지가 될 전망이다.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기업 및 유관기업 등을 적극 유치해 광역업무 구역으로 활성화시키겠다는 취지다.
이러한 가운데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에서 분양 예정인 주거복합단지가 화제다. 아파트와 오피스텔은 물론, 오피스 및 근린생활시설도 함께 조성되는 단지로 지역 내 호재와 더불어 실수요자들의 기대감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삼정건설㈜ (대표이사 이기환) 은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967-777 일원에 짓는 '동탄역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를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다.
규모는 지하 4층 ~ 지상 최고 49층의 건물 2개 동이며, 전용면적 81㎡~113㎡의 아파트 183가구와 전용면적 22㎡~ 47㎡의 오피스텔 283실, 오피스 및 상업시설로 구성된다.
'동탄역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는 동탄2신도시 내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 에 들어선다.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 는 구역 중심을 관통하는 동탄역이 가까워 글로벌기업 및 호텔 등 업무·문화·상업시설이 집중적으로 들어서는 동탄2신도시 특별계획구역이다.
이밖에도 롯데몰 등 근생시설, 공원·초등학교 등도 조성될 예정으로 생활 및 교육환경이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사통팔달 광역 교통환경도 장점이다. 동탄역 SRT를 통해 수서역까지 약 16분, 향후 GTX-A노선이 개통되면 삼성역까지 약 20분 만에 도달할 수 있다. 동탄역~인덕원역 복선전철 개발이 예정돼 있으며, 기흥동탄IC를 통한 경부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업무밀집 지역 내에 위치해 직주근접이 용이한 한편, 오피스 상권의 장점도 누릴 수 있어 오피스와 상가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 높다.
광역 비즈니스 콤플렉스 내 기업체 종사자는 물론, 인근 동탄테크노밸리 고용인원 약 10만명, 삼성전자 화성·기흥 캠퍼스, 수원디지털시티 등 약 6.7만명의 삼성전자 임직원 수요 등 잠재적 배후 수요만 20만명 규모에 육박할 것으로 기대된다.
'동탄역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는 주변 자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서쪽으로 동탄여울공원과 오산천이 위치해 수변·녹지 조망을 한꺼번에 누릴 수 있다 (일부 가구).
또한 남측에도 공원 조성이 계획돼 있어 조망은 물론 생활체육 및 여가선용 환경도 잘 갖춰져 사람이 몰릴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및 문화·생활편의시설도 두루 갖췄다.
도보 거리 내에 동탄·치동초, 이산중, 이산고가 위치한다. 백화점·영화관·마트 등이 들어서는 롯데몰, 동탄역 컨벤션센터가 인근에 조성되면 주거 인프라는 한층 더 풍부해질 전망이다.
한편, '동탄역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는 부산 지역에서 40여년간 노하우와 명성을 쌓아온 삼정그린코아 브랜드의 수도권 시장 본격 진출을 알리는 사업이다.
삼정건설㈜은 자체적으로 생활품질연구소를 설립하고 품질향상 R&D에 심혈을 기울여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주거공간을 만드는데 주력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수도권 남부를 대표하는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의 뛰어난 교통환경을 고스란히 누릴 수 있는 '동탄역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는 자연환경까지 뛰어난 초고층 랜드마크 단지" 라며,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상품설계를 하나하나 꼼꼼히 따져보고 만드는 삼정건설㈜ 의 브랜드 단지인 만큼, 부산에 이어 수도권에서도 높은 품질로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는데 온힘을 기울일 것" 이라고 밝혔다.
'동탄역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855 (손곡로 9) 에 마련될 계획이다. 입주는 2022년 11월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