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교육지원청은 최근 달성군여성문화복지센터에서 '달성아카데미아' 개강식을 열었다.
달성아카데미아는 지역 내 초·중학생 210명을 대상으로 자기주도적 협력학습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미래인재를 양성하고자 마련됐다.
달성아카데미아 인재들은 교실수업뿐 아니라 토론, 프로젝트학습, 진로특강, 체험활동 등 다양한 배움의 방식을 통해 탐구·융합하며, 상호 협력을 통해 창의적 배움의 장을 만들어가게 된다.
또한 이 과정을 통해 함양한 공부역량은 오는 7월 달성아카데미아 1기 수료 후 분석, 2기(가을학기)에 반영한다.
달성아카데미아 2기 역시 튼튼한 이론적 기반 위에 협력적 방법으로 즐겁게 몰입하는 학습을 통해 '먼저 깨우치되 함께 가는' 미래인재를 양성하고, 나아가 도농복합지역의 교육격차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달성아카데미아는 매주 토요일 ▷화원초 ▷대실초 ▷비슬초 ▷다사중 ▷달성중 ▷포산중 등 6개 거점학교에서 이루어지며, 각 학교들은 타교 학생들이 불편함 없이 즐겁게 학습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교실 배치는 물론 안전에 이르기까지 세심하게 배려할 예정이다.
김영옥 달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다양한 방식의 탐구활동은 교실수업 개선을 위한 핵심전략"이라며 "달성아카데미아를 통해 진정한 미래인재가 많이 탄생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