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달성교육지원청, 미래인재 중점 양성 '달성아카데미아' 개강

입력 2019-04-07 16:27:04

6일 대구 달성군여성문화복지센터에서 열린
6일 대구 달성군여성문화복지센터에서 열린 '달성아카데미아' 개강식에서 지역 출신 대학생이 진로 프로젝트 학습 경험 특강을 하고 있다. 달성교육지원청 제공

대구 달성교육지원청은 최근 달성군여성문화복지센터에서 '달성아카데미아' 개강식을 열었다.

달성아카데미아는 지역 내 초·중학생 210명을 대상으로 자기주도적 협력학습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미래인재를 양성하고자 마련됐다.

달성아카데미아 인재들은 교실수업뿐 아니라 토론, 프로젝트학습, 진로특강, 체험활동 등 다양한 배움의 방식을 통해 탐구·융합하며, 상호 협력을 통해 창의적 배움의 장을 만들어가게 된다.

또한 이 과정을 통해 함양한 공부역량은 오는 7월 달성아카데미아 1기 수료 후 분석, 2기(가을학기)에 반영한다.

달성아카데미아 2기 역시 튼튼한 이론적 기반 위에 협력적 방법으로 즐겁게 몰입하는 학습을 통해 '먼저 깨우치되 함께 가는' 미래인재를 양성하고, 나아가 도농복합지역의 교육격차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달성아카데미아는 매주 토요일 ▷화원초 ▷대실초 ▷비슬초 ▷다사중 ▷달성중 ▷포산중 등 6개 거점학교에서 이루어지며, 각 학교들은 타교 학생들이 불편함 없이 즐겁게 학습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교실 배치는 물론 안전에 이르기까지 세심하게 배려할 예정이다.

김영옥 달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다양한 방식의 탐구활동은 교실수업 개선을 위한 핵심전략"이라며 "달성아카데미아를 통해 진정한 미래인재가 많이 탄생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