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지동원 투톱, 권창훈 오른쪽 날개, 황의조 벤치 출발…대한민국 볼리비아 전 축구 국가대표 선발 명단 공개

입력 2019-03-22 18:59:27 수정 2019-03-22 20:29:24

대한민국 볼리비아 전 선발 명단 공개…손흥민·지동원 투톱, 권창훈 오른쪽 날개. KFA
대한민국 볼리비아 전 선발 명단 공개…손흥민·지동원 투톱, 권창훈 오른쪽 날개. KFA

대한민국 대 볼리비아의 축구 국가대표팀 A매치 선발 명단이 22일 저녁 발표됐다.

손흥민과 지동원의 투톱 체제다.

나상호, 황인범, 권창훈, 주세종이 미드필더로 나선다.

홍철, 권경원, 김민재, 김문환이 포백을 이룬다.

골리는 김승규.

'손톱'(손흥민 톱) 예상은 어느 정도 맞아 떨어졌다. 현재 분데스리가에서 다시 주가를 높이고 있는 지동원이 손흥민과 함께 공격 선봉에 나선다.

아울러 오랜만에 대표팀에 합류한 권창훈이 오른쪽 날개로 나서는 점도 눈길을 끈다. 손흥민, 지동원, 권창훈의 유기적 플레이가 기대된다.

아울러 황인범이 중미로 나서 공격을 조율하는 역할을 맡은 점도 눈길을 끈다. 벤투 감독에게 계속 신뢰를 얻는 모습이다.

수비진은 권경원과 김민재가 수비를 단단히 받치는 가운데, 홍철과 김문환이 얼마나 창의적인 오버래핑 및 크로스를 보여줄 지가 관건이다.

김승규 역시 벤투 감독으로부터 전폭적인 지지를 얻으며 주전 자리를 굳히는 모습이다.

최근 국대에서 가장 높은 득점력을 보여주고 있는 황의조는 벤치에서 출발한다. 후반 조커 기용이 점쳐진다.

이 밖에 이진현, 김정민, 이재성, 이승우, 이청용, 이강인, 김영권, 박지수, 최철순, 조현우, 구성윤이 함께 벤치에서 출발한다.

정우영과 백승호는 출전 명단에서 아예 빠졌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