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맞춤형 모의창업캠프, 안동·구미·경산 잇따라 개최!

입력 2019-03-22 17:12:28

"재참여 의사 92%, 반응 뜨거워"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안동지식센터가 공동 주최한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안동지식센터가 공동 주최한 '2019 지역맞춤형 모의창업캠프'가 3월 21일 안동상공회의소에서 열렸다. 올해 모의창업캠프는 오는 4월과 7월 각각 구미와 경산에서도 개최한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안동지식센터는 창업붐 조성을 위한 '2019 지역맞춤형 모의창업캠프'를 안동을 비롯해 구미(4월)와 경산(7월)에서 잇따라 연다.

모의창업캠프는 창업을 생각하고 있지만 실제 창업에 나서는 것에 대해 주저하는 청·장년층 등 시민들에게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키워주고자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예비창업자가 창업 아이템의 선정과 구체화 기법을 체험할 수 있는 기초 연습과정으로 운영돼 안전하고 준비된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창업·경영 시뮬레이션을 통해 ▷회사 이름짓기 ▷기업 설립 ▷가상 투자유치 설명회 ▷모의 경영 등을 게임 형식으로 진행하고 서로 평가하는 기회도 갖는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는 "모의창업캠프는 지난해 참여자들의 재참여 의사가 92%에 달할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던 프로그램"이라며 "예비 창업자들이 창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도록 돕고, 모의 경영 시뮬레이션까지 해봄으로써 창업과정에서 발생 할 수 있는 리스크와 애로사항들을 점검해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참가비 무료. 문의 054)470-2643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