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은 3월 16일부터 4월 13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3월 30일 제외) 2개교씩 총 8개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실전중심 진로진학 역량강화 컨설팅'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대입 수시모집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교 교장과 교감,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컨설팅과 학생 대상 강의가 진행된다.
사전 신청을 통해 전년도 중복신청을 배제했고 ▷대구여고 ▷정화여고 ▷포산고 ▷성화여고 ▷구암고 ▷와룡고 ▷경화여고 ▷송현여고를 선정했다.
컨설팅단은 대학 입시 지도에 경험이 많은 현직 교장(감), 대학입학사정관, 수도권 대입 전문교사, 대구지역 진로진학전문교사, 학교대입지원팀 등으로 구성했다. 선정된 학교의 교육과정, 프로파일 등을 제공받아 해당 학교의 여건을 반영한 진로진학지도와 관련된 문제를 미리 분석해 완성도와 현장활용도가 높은 컨설팅이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수도권의 대입 전문 교사가 학생을 대상으로 ▷2020 대입 전형 이해 및 학습 전략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학교생활기록부의 이해 ▷수도권 대학 수시 전형 맞춤식 진학지도 방안 등의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컨설팅으로 일선 고교 교사의 진로진학 지도 역량을 함양하고 학생들의 입시 이해도를 높여 수시 중심의 대학입시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