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대학일자리센터 운영 평가 '3년 연속 우수 대학' 선정

입력 2019-03-11 06:30:00

진로 및 취·창업 상담 지원, 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 운영

계명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청년고용정책 축제를 열고 부스에서 취업준비생들이 상담을 받고 있다. 계명대 제공
계명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청년고용정책 축제를 열고 부스에서 취업준비생들이 상담을 받고 있다. 계명대 제공

계명대학교가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주관하는 대학일자리센터 운영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최고등급) 대학으로 선정됐다.

대학일자리센터는 대학 내 진로 및 취∙창업 지원기능을 통합해 대학생과 지역 청년들에게 특화된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계명대 대학일자리센터는 2015년 대학일자리센터 시범사업 대학으로 선정된 이후 대학 내 진로 및 취·창업 컨트롤타워 기능을 수행하며 지원 서비스를 체계화해왔다.

재학생, 졸업생, 타 대학생뿐만 아니라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진로・취업 상담 지원, 취・창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취업 지원 시스템 구축 및 가이드북 제공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오고 있다.

또한 대구지역의 거점 센터로서 지역의 다양한 유관기관, 기업체 및 대학과의 청년 고용 거버넌스 구축을 통해 ▷잡매칭(Job Matching) 한마당 ▷대학리크루트 투어 ▷고용센터와 함께하는 청년고용정책 축제 ▷특성화고 지원 프로그램 ▷지역 대학 연합 취업캠프 ▷청년고용정책 홍보 치맥 페스티벌 등을 열고 지역 실업률 해소를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