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이미영)는 25일 대구 그랜드호텔에서 대구지역 기업체 대표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기업의 구인난 해소와 다양한 지원제도에 대한 정보를 제공,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 조성을 위한 강연과 기업 네트워킹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다양한 기업체가 참여하여 구직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는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전문적인 직업교육 훈련을 통한 여성 인력을 배출하는 대구여성인력개발센터와의 연계를 통해 미스매칭을 해소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뿐만 아니라 기업체의 여성 새일 인턴제도 활용과 기업 환경개선 지원, 기업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제도는 기업체의 관심을 끌었다.
기업 네트워킹 워크숍에 참여한 한 기업의 대표는 "경기침체로 힘든 지역기업에 좋은 정보를 주어 도움이 되었고 여성 직원을 채용할 때는 대구여성인력개발센터를 통하면 용이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미영 대구여성인력개발센터 관장은 "지역기업에는 유능하고 조직 친화력이 있는 여성 인력을 연계해 갈 것이고,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는 취업과 이후에 사후관리까지 지원하여 대구지역 기업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