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창업지원센터, 제3기 경북 북부권 청년창업자 모집

입력 2019-02-20 11:02:32

안동대학교 북부권 청년창업지원센터(센터장 이혁재, 이하 창업지원센터)는 내달 29일까지 '제3기 경상북도 북부권 청년창업자'를 모집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신성장 산업동력을 갖춘 경북 북부권 산업에 특화된 청년창업자를 발굴해 실무중심의 창업활동을 적극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모집대상은 만 15세 이상, 만 39세 이하로 안동, 영주, 문경, 의성, 청송, 영양, 예천, 봉화 등 경북 북부권에 주소가 있고 창업일로부터 3년이 경과 되지 않은 초기 창업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단, 식품·바이오, 문화콘텐츠, 6차 산업 등 특화사업자는 경상북도 내 주소만 있을 시 신청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청년창업자 20명(팀)이며, 접수 기간은 3월 29일까지이다.

안동대 창업지원센터는 서면, 대면 심사를 통해 창업자를 선정한다.

최종 선발된 창업자는 사무공간뿐만 아니라 팀당 1천200만원의 창업활동비, 사업화 지원금, 판매 지원, 창업교육 등 창업 초기에 필요한 다양한 부분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킹 및 사업도 연계적으로 지원받게 된다.

참여신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제출서류 양식을 내려받아 현장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동대 창업보육센터(054-820-7418~9)에 문의하면 된다.

이혁재 안동대 창업지원센터장은 "지역의 청년창업자가 필요한 다양한 공간 및 시스템을 제공해 일자리 창출과 청년창업의 활성화를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청년창업자 모집에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