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전벽해' 효과 누리는 재개발 대단지 아파트,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

입력 2019-02-14 09:00:00

지하 3층~지상 20층 18개동, 전용 39~114㎡ 총 1,116가구 중 419가구 일반분양

'상전벽해'(桑田碧海)되는 서울 서대문구 홍제동 일대에 재개발 대단지가 들어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서대문구 홍제동은 대부분의 다가구․다세대 주택이 노후화돼 있었던 것은 물론 수십 년 간 신규 아파트 공급 소식도 사실상 전무했다. 그러다가 최근 재개발 사업에 속도가 붙으면서 서울 서북권을 대표하는 신흥 주거지로 탈바꿈하고 있다.

개발호재도 줄줄이 예고되고 있다. '홍제균형발전촉진지구 복합도시', '언더그라운드 시티'가 대표적이다.

홍제균형발전촉진지구 복합도시는 지하철 3호선 홍제역 주변에 주거와 상권, 의료·복지 등 다양한 분야가 어우러진 특화공간을 조성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홍제역 일대의 주거환경 개선과 각종 생활인프라 확충을 기대해 볼 수 있는 대목이다. 더불어 언더그라운드 시티는 지하철 3호선 홍제역에서 홍은사거리에 이르는 약 230m 구간에 지하보행 네트워크를 조성하는 것으로, 인근 인왕시장을 비롯한 홍제3구역 일대를 지하공간으로 통합 개발한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최근 홍제동의 재개발로 기대감이 확산되자, 인근 지역 아파트 값이 높아지고 있다"며 "강남 등 서울 일부 지역의 집값에 피로감을 느낀 수요자들이 합리적인 가격과 변화하는 미래가치를 품은 홍제동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 홍제역 도보 3분 거리 중소형 대단지!..지역 대표 랜드마크 '등극'
효성중공업․진흥기업이 이달 중 홍제3주택재개발구역(서울 서대문구 홍제 3동 270번지 일대)에 선보이는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홍제동 일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다.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지하 3층~지상 20층 18개동, 전용 39~114㎡ 총 1,116가구 규모로 이 가운데 419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위주로 공급되며, 홍제권역에서는 수십 년 만에 선보이는 1,000가구 이상 대단지로 구성된 만큼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와 함께 지하철 3호선 홍제역이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입지로 뛰어난 교통망을 갖췄다. 지하철을 이용하면 업무시설이 몰려있는 종로․광화문․시청 등 도심권까지 10분대, 압구정․신사 등 강남권도 20분대면 도달할 수 있는 직주근접 아파트로 직장인들에게 높은 인기를 누릴 전망이다. 또한 내부순환도로 홍제IC와 홍은IC 진입과 통일로 이용도 수월해 지하철과 도로 교통 모두 편리하다.

교통환경도 훌륭한 편이다.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단지에서 도보 거리에 인왕초등학교가 위치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인왕중학교도 도보권에 위치한 만큼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은 물론 학업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을 갖췄다. 여기에 단지 인근에 서대문도서관도 위치해 학습분위기 조성에 안성맞춤이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돋보인다.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단지 뒤편에 인왕산 등산로가 위치하며 안산, 백련산이 인근에 위치한 명실상부한 숲세권 아파트다. 또한 홍제천 물길을 따라 조성된 자전거 도로, 산책로와 각종 휴게시설도 갖추고 있다.

한편, 효성중공업은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와 함께 서울 노원구 공릉동 230번지에서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 분양에도 나선다.

태릉 현대아파트 재건축 단지로 지하 3층∼지상 25층 15개 동, 전용면적 49∼84m² 1,308가구로 구성됐다. 이 가운데 560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재개발 단지임에도 웬만한 신규 아파트 전체 물량과 비슷한 규모의 일반 분양이 마련돼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의 견본주택은 서울특별시 은평구 통일로 757에 마련될 예정이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