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복합 체육센터
서재문화체육센터 인근은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시설로 가득하다. 최근 시니어들 사이에서 인기 스포츠인 '파크골프'부터 수영장, 풋살장, 헬스장, 500여 미터 인근에는 승마장도 있다. 온 가족이 함께 찾아 각자 좋아하는 운동을 즐기며 강아지 산책도 시킬 수 있는 일석이조의 장소이다.
오늘의 애견 산책길은 서재문화체육센터 건너 파크 골프장 둘레길이다. 파크 골프장 외곽으로 난 산책길은 40여분 코스이다. 길을 걷다 보면 골프코스와 만나기도 필드를 가로지르기도 한다. 마치 작은 골프장을 걷는 기분이 드는데 파크골프 피크시간대인 오전 11시에서 오후 3시는 피해 걷길 추천 드린다. 파크 골프는 공을 굴리는 방식이라 공이 사람 머리 위로 날아다니지는 않지만 강아지 키 높이로는 날아들 수 있어 안전사고에 주의하자. 사람이 사용하는 시설에서는 사람이 먼저다.
코스 중에는 2~3m 간격으로 나무가 서 있는 잔디밭이 있다. 여기는 골프장 외 시설이라 공이 날아들 위험이 없다. 목줄을 채우고 실컷 뛰어다닐 수도 있고, 나무가 많아 강아지에게는 냄새로 호기심을 푸는 놀이공원 같은 장소이다.
산책 겸 강아지 발톱 정리까지 한 번에 해결 가능한 일석이조 산책로도 있다. 서재문화체육센터에서 대구 그린에너지센터까지의 언덕은 포장된 인도로 자동차 통행이 적고 한적해 조용히 걷기에 아주 좋은 길이다.
***우리 동네 숨은 애견산책 명소를 소개해주세요. 그리고 함께 걸어요. 대구·경북 최고의 애견동반 산책길 50곳을 발굴하는 날까지 함께 산책하고 코스를 평가해 주실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참가 문의는 kmh@imaeil.com으로 부탁드립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
'어대명' 굳힐까, 발목 잡힐까…5월 1일 이재명 '운명의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