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비롯해 영어 에세이 쓰기, 독서 토론, 모의면접 등 다양한 강좌 운영

경북고등학교는 다음달 1일까지 다양한 겨울방학 진로탐색 강좌 '윈터스쿨(Winter School)'을 운영 중이다.
교육과정 8개, 학생설계 전공 11개 등 19개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난해 12월 학기말고사가 끝나고부터 학생들이 보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번 윈터스쿨은 교사 주도형 주입식 수업에서 벗어나 학생 활동 중심형 수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이 교육과정 내 이수하지 못했던 과목을 수강하거나,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고려한 전공 관련 특별 수업을 수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인문사회계열 학과 지원자들을 위한 법과 정치, 경제 ▷의생명, 공학계열 학과 지원자를 위한 물리Ⅱ, 화학Ⅱ ▷계열 불문 교양과목 심리학 등이 개설됐다.
또한 학생들이 직접 설계하는 과제연구를 비롯해 영어 에세이 쓰기, 논어, 주제 심화 독서토론, 의생물학 주제탐구, 자기소개서 코칭 및 상담, 모의면접, 벽화를 활용한 아름다운 학교 공간 꾸미기, 경북대 전공교수와의 만남 등 다채로운 강좌들이 운영된다.
김동기 경북고 교사는 "학생들이 수동적으로 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능동적으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적극 참여함으로써, 학업에 대한 의지를 다지고 진로를 진취적으로 탐색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우리 꿈 빼앗겼다' 입시비리 조국 사면에 수험생·학부모·2030 분노 표출
'내편은 묻지마 사면, 니편은 묻지마 구속(?)'…정권 바뀐 씁쓸한 현실
김건희 구속·국힘 당사 압수수색…무자비한 특검 앞 무기력 野
유승준 "사면? 원치 않아…한국서 돈 벌고 싶은 생각도 없다"
김문수, 당사서 '무기한 농성' 돌입…"무도한 압수수색 규탄"